워드 메모 삭제 및 워드 메모 삽입 수정 표시 설정 2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드 메모 삭제 및 워드 메모 삽입, 수정 그리고 워드 메모 표시 설정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워드 메모는 문서를 작성할 때 부가적인 설명을 할 때 매우 유용한데요, 특히 워드 문서의 특정 부분에 설명을 첨부하여 피드백을 더 명확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다른 사용자가 문서에 주석을 달고 있는 경우 해당 의견에 회신하는 등 공동작업을 통해 문서를 통한 토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어려운 용어나 추가적인 설명을 넣을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실은 이 기능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에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고 특히 워드 메모 삭제나 워드 메모 표시 제거를 찾기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워드 메모 기능에 대해서 워드 메모 삭제, 추가 및 수정 그리고 워드 메모 단축키 및 워드 메모 표시 설정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모 기능를 포함/불포함하여 인쇄 방법도 정리하였습니다.​


워드 메모 삽입, 추가 및 수정 방법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워드 메모 삽입 및 추가 또는 수정 방법 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예시 문서를 만들어서 각각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워드 메모 삭제

1. 워드 새 메모 : 검토 > 메모 > “새 메모” 선택

워드 메모 추가를 위해서는 메모를 작성하고 싶은 본문 문자열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상단의 검토 탭을 선택한 뒤 메모, 새 메모 순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또는 단축키 Ctrl + Alt + M 을 누르면 새 메모 추가가 가능해집니다.

워드 메모 삭제

새 메모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한 사람 프로필 이름과 함께 메모 내용이 본문 구석에 나타나게 됩니다.​

워드 메모 삭제

2. 워드 메모 추가 : 검토 > 메모 > “새 메모” 선택

워드 메모 추가를 위해서는 해당 메모 위치에서 새 메모를 다시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 + Alt + M 을 누르면 메모가 추가됩니다.

워드 메모 삭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워드 메모를 추가, 수정이 가능합니다.


워드 메모 삭제 방법

​워드 메모 삭제 방법 또한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1.개별 워드 메모 삭제 방법 : 마우스 우클릭 > “메모 삭제” 선택

삭제하고자 하는 워드 메모가 있다면 해당 메모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나타난 팝업 메뉴 창에서 “메모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워드 메모 삭제

2. 문서 내 모든 워드 메모 삭제 : 검토 > 메모 > 삭제 > “문서에서 메모 모두 삭제” 선택

​만일 문서 내에 있는 모든 워드 메모 삭제를 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상단의 검토 탭을 누른 다음 메모 항목 안에 있는 삭제 아래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고 “문서에서 메모 모두 삭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워드 메모 삭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서 내에 있는 워드 메모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급적이면 워드 메모 삭제가 아니라 메모 표시 설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공동작업으로 문서를 작성했고 누군가가 코멘트를 남긴 이력이 있다면 삭제보다는 이력으로 남겨두는 것이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워드 메모 추가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공식 홈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워드 메모 표시 설정

워드 메모 표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워드 메모 표시하기 : 검토 > 추적 > 메모 및 변경 내용 XX 선택

워드 메모 표시하기 설정을 위해서는 상단의 검토 탭을 선택한 다음 추적 탭에서

메모 및 변경 내용 간단히 / 메모 및 변경 내용 모두 / 메모 및 변경 내용 없음

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각각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메모 및 변경 내용 간단히를 선택하면 변경 내용이 있는 위치가 여백의 빨간선으로 표시됩니다.
  • 변경 내용을 보려면 메모 및 변경 내용 모두를 선택합니다.
  • 제안된 변경 내용이 영구 적용된 문서의 미리 보기를 보려면 메모 및 변경 내용 없음을 선택합니다.
워드 메모 삭제

참고로 위와 같은 상태에서 인쇄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모가 함께 인쇄 됩니다.

워드 메모 삭제

2. 워드 메모 표시하지 않기 : 검토 > 추적 > “원본” 선택

워드 메모 표시하지 않기 설정을 위해서는 상단의 검토 탭을 선택한 다음 추적 탭에서 아래와 같이 “원본”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원본을 선택해주면 메모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워드 메모 삭제

위와 같은 상태에서 인쇄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모가 모두 사라진 상태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워드 메모 삭제

참고로 워드 메모 변경 내용 추적 기능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공식 홈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워드 메모 기능에 대해서 워드 메모 삭제, 추가 및 수정 그리고 워드 메모 단축키 및 워드 메모 표시 설정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메모 기능를 포함/불포함하여 인쇄 방법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마이크로소프트 생산성 도구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 MS365 해지 무료체험 후 구독취소, 정기결제 취소 방법

엑셀 암호 해제 및 비밀번호 설정 2가지 방법 꿀팁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