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취소선 단축키 및 가운데 줄긋기 10초내 찾기

오늘 포스팅은 엑셀 취소선 단축키, 엑셀 가운데 줄긋기 – 엑셀 취소선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3가지 방법 (단축키, 글꼴 설정, 셀서식)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윈도우 운영체제의 진정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왠만한 기초적인 자료 분석이나 통계는 이러한 가성비가 나오는 프로그램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비주얼베이직 기반의 사용자 프로그래밍 환경(VBA)까지 지원하므로 실무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몇몇 직군에서는 필수적인 툴로 인식됩니다.
기능이 워낙 다양하고 많다보니 개개인의 활용 능력 편차가 크고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잊어버리기 마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취소선 단축키 및 가운데 줄긋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보통 취소선은 목표와 계획을 실행하거나 특정 내용이 지워졌음을 의미할 때 표시하는 기능인데요, 의외로 엑셀 취소선을 찾지 못하고 헤매는 경우가 많아 아래와 같이 엑셀 취소선 단축키와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Ctrl + 5)

우선 엑셀 취소선 단축키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합니다. 예시를 들기 위해 아래와 같은 임의의 페이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특정 셀에 대해 엑셀 취소선을 긋기 위해서는

엑셀 취소선 단축키 : Ctrl + 5

를 함께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특정 셀에 대해서 엑셀 취소선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령 아래와 같이 “에어팟 이름 바꾸기 – 처음 구매했을 때 연결 및 최초 초기 설정 꿀팁” 셀을 선택하고 (Ctrl + 5)를 함께 눌렀다면 아래와 같이 취소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물론 특정 셀에 대해서가 아니라 문자열의 일부 또한 Ctrl+5 엑셀 취소선 단축키를 이용하여 취소선을 그어줄 수 있습니다.


엑셀 취소선 글꼴에서 찾기

실은 엑셀 취소선은 글꼴 설정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식을 지정할 셀 자체를 선택하거나 셀에 있는 문자열 일부를 드래그한 다음 아래와 같이 글꼴 항목의 우측에 있는 “글꼴 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Ctrl + Shift + F)를 함께 눌러주면 됩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셀 서식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효과” 항목에 있는 “취소선”에 체크를 해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만일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잔기스 사용법, 스벅 잔기스 신공” 이라는 글을 선택하고 글꼴 설정에서 취소선을 선택했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셀에 취소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셀 안의 특정 문자열만 지정해서 글꼴 설정도 가능합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참고로 엑셀 글꼴설정을 이용한 엑셀 취소선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엑셀 취소선 셀서식 활용

특정 셀 자체에 취소선을 긋는다면 셀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 설정, 시크릿모드 기본 실행 및 해제 꿀팁“에 취소선을 긋는다고 하면 해당 셀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나타난 팝업 메뉴창에서 “셀 서식”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나타나는데 여기서 “글꼴”을 선택한 다음 “취소선”을 눌러서 체크해주면 됩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체크박스를 활성화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 설정, 시크릿모드 기본 실행 및 해제 꿀팁“에 취소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오늘 포스팅은 위와 같이 엑셀 취소선 단축키, 엑셀 가운데 줄긋기 – 엑셀 취소선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3가지 방법 (단축키, 글꼴 설정, 셀서식)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엑셀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엑셀 표 자동완성, 자동 서식 확장 설정 및 해제 1분내 해결

엑셀 파일 안열림 오류 4가지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