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소리끄기 음량조절 및 무음모드 설정 10초 끝내기 (+집중모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소리끄기 및 음량조절 방법과 함께 애플워치 무음모드 설정 방법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워치는 애플에서 만든 스마트워치로, 독자적인 운영체제인 watchOS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3년 현재로서, 이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은 심지어 스위스의 전체 시계 산업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2015년에 첫 등장한 이후 총 8회의 업그레이드를 거치면서 현재는 Apple Watch Series 8가 출시된 상태입니다.

애플워치는 주로 아이폰과 페어링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능을 수행하지만, 아이패드와는 직접 연결되지 않습니다. 2017년에는 셀룰러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추가되어 애플워치는 독립적인 스마트 디바이스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였지만 아이폰 없이 애플워치의 모든 기능을 완전히 활용하는 것은 아직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애플워치를 사용할 때 처음에 찾게 되는 부분은 애플워치 소리끄기 및 음량조절 또는 애플워치 무음모드에 대한 부분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소리끄기 방법과 애플워치 음량조절 방법 그리고 애플워치 무음모드와 방해금지모드에 대해서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애플워치 소리끄기/볼륨조절 방법 (1) 아이폰 Watch앱

애플워치의 경우 아이폰 Watch앱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애플워치 소리끄기 방법 또한 아이폰 Watch앱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소리끄기 또는 소리 크기 조절 또한 아이폰 Watch앱을 통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Watch 앱 실행

아이폰의 Watch앱을 실행해줍니다. 혹시라도 Watch 앱이 지워졌다면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아 실행해줍니다.

애플워치 초기화

만약 아이폰에서 Watch앱을 찾을 수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Watch”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실행을 해주어야 합니다.

애플워치 초기화

2. Watch 앱 > “사운드 및 햅틱” 선택하기

Watch앱을 실행시키면 나의 시계 메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사운드 및 햅틱” 항목을 찾아 눌러줍니다.

애플워치 소리끄기

3. 사운드 및 햅틱 > “무음모드” 또는 알림 음량 설정하기

사운드 및 햅틱 설정 화면에서 알림 음량 부분에서 애플워치 소리끄기 및 음량조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워치 소리끄기를 하고자 한다면 “무음모드”를 활성화시키면 되고,
애플워치 음량조절을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슬라이드바를 움직여주면 됩니다.

애플워치 소리끄기



애플워치 소리끄기/볼륨조절 방법 (2) 애플워치 설정앱

아이폰 Watch앱이 아니라 애플워치 자체 설정을 통해서도 애플워치 소리끄기 및 음량/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1. 애플워치 설정앱을 실행

애플워치의 디지털크라운 (둥근 원형 모양 버튼)을 눌러 워치앱 리스트를 연 다음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애플 워치 자체 설정앱을 실행해줍니다.

애플워치 스크린샷

2. 설정 > 일반 > “사운드 및 햅틱” 실행 시키기

애플워치 설정앱에 들어가면 “일반” 항목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애플워치 스샷

애플워치 일반 설정 항목에서 “사운드 및 햅틱”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애플워치 소리끄기

3. 사운드 및 햅틱 > 알림 음량 조절 및 무음 모드 설정

사운드 및 햅틱 설정 화면에서는 알림 음량 조절과 무음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소리 끄기

애플워치 제어센터를 통한 무음모드

참고로 애플워치 화면을 쓸어올리면 나타나는 제어센터를 통해서도 무음모드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워치 무음모드는 소리 없이 진동 알림만을 받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이는 사무실이나 도서관, 강의실, 음악회 등과 같이 조용한 환경에서 소리 알림이 방해가 될 수 있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무음 모드를 켜면, 애플워치는 소리 알림 대신 진동으로 알림을 알려줍니다.

무음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제어 센터를 열고 종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활성화하면 됩니다.

애플워치 극장모드


애플워치 편의모드 – 방해금지모드 (집중모드)

추가로 애플워치에는 무음모드 말고도 “방해금지모드(집중모드)”가 존재합니다.

애플워치 방해금지모드는 어떤 알림도 받고 싶지 않은 상황, 예를 들어 중요한 회의 중이거나 깊은 잠을 자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이 모드를 켜면 모든 알림이 차단되며, 시계는 진동하거나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애플워치 방해금지모드를 활성화하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제어 센터를 열고 달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애플워치 극장모드

참고로 방해금지모드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해금지모드 또는 수면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애플워치 수면 모드는 사용자가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설계된 기능으로 애플워치의 화면을 어둡게 하고, 알림을 중지하여 사용자가 편안하게 잠에 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추적하고 분석하여,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면 모드를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1. 화면이 어둡게 됩니다: 이는 애플워치의 밝은 화면이 사용자를 깨우는 것을 방지합니다. 수면 모드가 켜져 있을 때는 화면이 꺼져 있고, 화면을 보려면 탭하거나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야 합니다.
  2. 알림이 중단됩니다: 수면 모드가 켜져 있을 때는 모든 알림이 중단되어, 알림 소리나 진동이 사용자를 깨우는 것을 방지합니다.
애플워치 극장모드

애플워치 방해금지모드를 누르면 방해금지모드 시간 설정도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극장모드

참고로 애플워치 공식 사용설명서 페이지에서도 애플워치 방해금지모드(집중모드)에 대해서도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소리끄기 방법과 애플워치 음량조절 방법 그리고 애플워치 무음모드와 방해금지모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애플기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초간단 2가지 방법 (아이패드 스크린샷)

에어팟 카톡 읽어주기 설정 꿀팁 10초 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