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 꿀팁, 자동밝기 설정 1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아이폰 화면이 어두워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 방법과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사용자 의지와 상관없이 어두워지거나 꺼지는 경우를 겪는 경우가 생깁니다.
반대로 새벽에 잠에서 깼을 때 화면을 켰는데 화면 밝기가 너무 밝아서 눈이 부시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이유는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기능 때문인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주변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를 자동 설정해주는 편의 기능입니다.

아이폰이 주변 밝기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적절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특히 어두운 곳에 있다가 햇빛이 쨍쨍한 밖으로 나갈 때라든지, 반대로 햇빛이 환하게 비추는 실외에서 어두운 실내로 이동할 때에는 매우 유용하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 기능이 반대로 사람에 따라서는 번거롭게나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기본적이고 빠른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방법을 먼저 설명하고 그 다음으로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을 막기 위해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기본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방법

​우선 가장 기본적인 화면 밝기 조절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 우측 상단에서 화면을 쓸어내려 나타나는 제어센터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밝기 슬라이더 부분을 위 아래로 드래그하여 조절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하지만 문제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화면 자동 밝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자동 밝기가 켜져 있는 경우 주변 조명 상태의 변화에 따라 사용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기기의 밝기 슬라이더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이러한 자동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또는 자동 아이폰 화면 밝아짐 등의 원인이 되는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 – 자동 밝기 설정 방법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마음대로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또는 아이폰 화면 밝아짐의 원인이 되는 아이폰 자동밝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선택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2.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선택

손쉬운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시각 지원 항목 중에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3.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 아래로 스크롤 내리기 > 자동밝기 설정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자동밝기” 항목을 찾아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하단 메뉴 중에 자동밝기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아래와 같이 자동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을 막기 위해서는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를 비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다만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할 경우에 하단에 안내가 적혀있는 바와 같이

“배터리 사용 시간과 장기적인 디스플레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와 디스플레이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을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을 막기 위해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여기 링크 애플 지원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밝기 조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에어드롭 무한대기 1분내 해결! (에어드롭 실패 해결)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줄이기, 볼륨 설정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