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림 배지 설정 방법 10초 끝내기 (없애기, 표시 오류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알림 배지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알림 배지란 무엇이고 아이폰 알림 배지 표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알림 배지는 사용자들이 알림 등의 인지를 도와주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의 수가 증가하면서, 사용자들이 점점 더 많은 정보와 알림을 받게 되면서 이러한 알림 배지는 사용자들이 놓치지 않고 중요한 알림을 확인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알림 배지란 무엇인지 가볍게 정리하고 이러한 아이폰 알림 배지 끄기 켜기 설정 방법과 함께 설정 오류가 생겼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아이폰 알림 배지란

아이폰 알림 배지(notification badge)란 애플의 iOS에서 사용되는 알림 시스템으로 앱 아이콘의 한쪽 모서리에 나타나는 작은 둥근 레이블입니다. 이 아이폰 알림 배지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숫자가 표시되어, 해당 앱에서 읽지 않은 알림이나 처리해야 할 항목의 수를 나타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눈치채지 못한 중요한 알림이나 미처 확인하지 못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알림 배지

알림 배지는 사용자들이 모바일앱의 알림 정보의 인지를 도와주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의 수가 증가하면서, 사용자들이 점점 더 많은 정보와 알림을 받게 되면서 이러한 알림 배지는 사용자들이 놓치지 않고 중요한 알림을 확인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자면 이메일 앱에서 읽지 않은 메일이 있을 경우, 앱 아이콘에 붉은색 배지가 표시되고 그 안에 읽지 않은 메일의 수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면 사용자는 한 눈에 읽지 않은 메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메시지, 게임 업데이트 등 다양한 앱에서 알림 배지가 사용됩니다.

알림 배지를 통해 사용자들은 앱을 하나하나 열지 않고도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 배지는 사용자에게 앱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앱의 활성화를 유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아이폰 알림 배지 끄기 켜기 설정 방법

하지만 가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에도 이러한 알림 배지가 표시되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알림 배지 비활성화가 필요한데요, 아이폰 설정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알림 배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배지는 일괄 설정이 안 되고 앱 마다 개별로 설정해야 합니다. 보통 주로 알림이 많은 SNS 관련 앱에만 설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림 배지 끄기 켜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설정 앱 실행 > “알림” 선택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알림”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앱 알림 배지

2. 알림 > 알림 배지 설정을 하고자 하는 앱 선택

아이폰 알림 설정 화면에서 알림 배지 설정을 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해줍니다.

가령 여기에서는 서울Pay+ 라는 앱을 예시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아이폰 앱 알림 배지

3. 앱 알림 상세 설정 > “배지” 항목 설정

앱 알림 상세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배지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선택하여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가령 해당 앱에서 배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해당 항목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비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아이폰 앱 알림 배지

가령 해당 앱에 대해 배지를 비활성화해주면 아래와 같이 알림 배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물론 배지 알림을 다시 켜면 알림 배지가 다시 나타납니다.

아이폰 앱 알림 배지

아이폰 알림 배지 설정 오류 해결 방법

아이폰 알림 배지 설정을 했음에도 여전히 아이폰 알림 배지가 설정한대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우선 아이폰을 재부팅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폰 재부팅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 재부팅을 했음에도 알림 배지 오류가 계속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재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참고로 애플 커뮤니티에서도 이러한 오류이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아래와 같이 재설정을 진행하면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와이파이 비번 등의 네트워크 정보도 모두 지워진다는 점 입니다.

아이폰 모든 설정 재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앱 실행 > “일반” 선택하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해준 다음 아래와 같이 일반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2.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선택하기

일반 설정 화면에서 가장 하단 부분에 있는 “시스템 종료” 바로 위에 있는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부분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3.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누르기

아래와 같이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아래에 있는 “재설정” 부분을 눌러 줍니다. 가운데 여백 아래에 있어 잘 보이지 않으므로 제일 하단에 있는 항목을 찾아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4.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선택

재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재설정 가능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모든 설정 재설정”을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알림 배지

5. 아이폰 잠금해제 비밀번호 입력

그 다음 사용자 인증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잠금해제 암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잠금해제 비밀번호 4자리 만드는 방법은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바꾸기 설정 방법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알림 배지 설정 오류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알림 배지란 무엇인지 가볍게 정리하고 이러한 아이폰 알림 배지 끄기 켜기 설정과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알림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문제 1분내 해결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알림시 LED 깜박임 10초내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