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차단 및 알림 가리기, 차단 리스트 확인 3가지 정리 (아이폰 스팸 차단)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문자 차단 또는 아이폰 문자 알림 가리기 방법과 함께 아이폰 연락처 차단 리스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아이폰 스팸 메시지 차단 방법 입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광고 스팸 문자가 계속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같은 번호로 지속적으로 광고 전화나 문자가 온다면 아이폰 연락처에서 아이폰 문자 차단 또는 전화 차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스팸 전화, 문자가 아니더라도 무언가 차단을 하지 않지만 실시간으로 알림 확인이 필요없고 이력 정도 확인이 필요한 문자메시지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알림가리기만 하고 나중에 문자메시지 앱에서 읽어도 무방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과 더불어, 아이폰 문자 알림가리기 방법과 함께 차단된 연락처 확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 아이폰 연락처 차단하기

​우선 상대방에게 스팸 문자 메시지를 받았을 때 개별로 해당 연락처 차단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시로 아래와 같이 ITmanual.net 이라는 사람에 대해 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차단하는 방법 입니다.​

1. 메시지앱 상단 프로필 이름 누르기

메시지 앱 상단에 상대방의 프로필 이름이 나타난 부분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2. 프로필 상세 화면 > 정보 항목 선택하기

​​프로필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프로필 이름 하단 우측 끝에 있는 “정보”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3. 프로필 상세 정보 > “이 발신자 차단” 선택

​​프로필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하단에 있는 “이 발신자 차단” 항목을 선택해주면 해당 연락처에서 오는 아이폰 문자 차단, 아이폰 전화 / 페이스타임 차단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참고로

“이 발신자 차단”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차단 목록에 있는 사용자로부터 전화, 메시지 또는 FaceTime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즉 아이폰 문자 차단 뿐만 아니라 전화나 페이스타임 또한 차단이 되는 것 입니다.

연락처 차단 해제를 위해서는 다시 해당 위치 버튼에 있는 “차단 해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애플 고객센터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의 차단 기능에 대해서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 알림 가리기, 아이폰 연락처 알림 가리기

연락이 오는 상대방이 스팸 목적이 광고가 아니고 실시간 성은 아니지만 언젠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알림 가리기”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아이폰 문자 알림 가리기, 아이폰 연락처 알림 가리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시지앱 상단 프로필 이름 선택하기

메시지 앱 상단의 알림 가리기를 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프로필 이름이 나타난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2. 프로필 상세 화면 > “알림 가리기” 설정하기

​​프로필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알림 가리기” 부분을 눌러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알림 가리기가 꺼져 있는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문자 메시지 등이 오면 알람 수신이 되지만 이 부분을 활성화할 경우, 알람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참고로 “알림 가리기”를 활성화하면 문자 메시지 목록 왼쪽에 달 모양 아이콘(방해금지 모드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른 연락처의 알림은 나타나게 하되, 이 연락처에 대해서만 알림이 중지되는 것을 나타내는 것 입니다.

연락이 오는 건 괜찮은데 알림이 귀찮을 경우에는 “발신자 차단”이 아닌 “알림 가리기”가 가장 활용도가 높은 듯 합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리스트 (연락처 차단 리스트) 확인

가끔 습관적으로 의미 없다고 받은 문자들을 연락처 차단을 하다 보면 필요한 문자를 못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이폰 문자 차단 리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리스트 확인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문자 차단 해제 또한 가능합니다.

1. 아이폰 설정앱 실행하기

먼저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2.  설정 > “메시지” 누르기

설정 앱 내 여러가지 설정 항목 중에서 “메시지”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3. 메시지 > “차단된 연락처” 누르기

메시지 설정 화면 내에서 SMS/MMS 항목에 있는 “차단된 연락처” 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4. 차단된 연락처 확인 (필요한 연락처 차단 해제)

차단된 연락처 화면에서 차단 설정한 연락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만일 여기에서 차단 해제가 필요한 연락처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해당 항목을 좌측으로 밀어서 “차단 해제”를 하면 됩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참고로 위의 리스트에 있는 전화번호는 모두 전화나 문자, 페이스타임 (이메일) 차단 상태라 수신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과 더불어, 아이폰 문자 알림가리기 방법과 함께 차단된 연락처 확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앱추적 허용 안될때 2분 해결 꿀팁 (연령제한, 나이제한 오류 푸는법)

아이폰 단축어 움짤 만들기, 단축어 gif 만들기 10초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