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끄기, 표시 설정 5초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끄기, 아이폰 문자메시지 읽음 표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의 대표적인 기능 중에 하나가 숫자 1입니다. 카톡 문자를 주고 받을 때 카톡 방에 있는 인원 숫자가 함께 표시되는데요, 이 숫자를 보면 몇 명이 카톡 문자를 읽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만일 개인 카톡 문자라고 한다면 이 1이라는 숫자가 사라지는 것을 보면 문자를 읽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도 마찬가지 인데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 유저끼리는 아이메시지(iMessage)로 자동전환하여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상대방에게 문자를 읽었는지 언제 읽었는지 알림을 보내주는 설정 기능입니다. (물론 상대방 또한 나에게 문자 확인 여부에 대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참고로 상대방이 아이폰/imessage를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여기 링크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앱의 전송한 메시지의 색깔이 파란색이라면, 상대방이 iMessage를 전송받을 수 있음.

전송한 메시지의 색깔이 초록색이라면, iOS가 아닌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함. 이런 경우, 문자를 읽었는지 확인이 불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방법에 대해 개별 연락처별로 아이폰 문자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설정 방법 (끄기, 켜기) 방법과 모든 연락처에 대해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설정(끄기, 켜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설정 – 개별 연락처별 설정 방법

​우선 상대방이 아이폰 유저의 경우 개별 연락처별로 아이폰 문자메시지 읽음 표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만일 아래와 같이 ITmanual.net 이라는 사람과 문자를 주고 받고 있는 경우, ITmanual.net이라는 사람에게 내가 문자를 읽었는지 여부에 대해서 확인 알림을 보낼지 말지에 대해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1. 메시지앱 상단 프로필 이름 선택

메시지 앱 상단에 상대방의 프로필 이름이 나타난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2. 프로필 상세 화면 > “읽음 확인 보내기” 설정하기

​​프로필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읽음 확인 보내기” 부분을 눌러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상태는 메시지 읽음 확인을 보내지 않는 경우로 해당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면,

아이폰 문자 읽음

아래와 같이 읽음 확인 보내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상대방이 아이메시지 대화창에서 내가 상대방의 문자메시지를 읽었는지 여부 알림이 나타나 알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아이폰 문자 읽음 설정 – 전체 연락처 설정 방법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보내기는 일괄 설정도 가능합니다. 즉 하나씩 연락처 마다 설정하지 않아도 설정앱에 들어가서 일괄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아이폰 기본 설정앱 실행

우선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 합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2. 설정 > “메시지” 선택

기본 설정앱에서 메시지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3. 메시지 > “읽음 확인 보내기” 설정

메시지 설정 화면에서 “읽음 확인 보내기” 항목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상태는 꺼져 있는 상태로 메시지 수신 확인 통지가 상대방에게 가지 않도록 하는 설정이며,

아이폰 문자 읽음

아래와 같이 읽음 확인 보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라면 상대방에게 내가 문자를 읽었는지 알림이 가게 되므로 읽음 표시가 나타납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체크가 되어 있다면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내가 문자를 읽었는지 통보하게 되므로 읽었다면 읽음으로 표시가 되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방법에 대해 개별 연락처별로 아이폰 문자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설정 방법 (끄기, 켜기) 방법과 모든 연락처에 대해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설정(끄기, 켜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발열 증상, 아이폰 뜨거워짐 해결 방법 5가지 요약 정리

아이폰 모바일팩스 무료 무제한 발송 꿀팁 (3분내 처리 가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