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2가지 모바일앱 마케팅동의 해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마케팅동의 해제 방법, 스팸전화나 이메일, SMS을 손쉽게 모바일 앱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신규 발급 신청을 할 때 항상 꼼꼼하게 약관 등을 읽어보고 필요 없는 마케팅 동의 항목에 대해서는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도 이상하게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마케팅 수신동의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신한카드에서 지속적으로 전화나 이메일로 마케팅 연락이 오기 시작했는데요 문제는 단순한 혜택에 대한 소개가 아니라 가끔씩은 반강제로 보험에 대한 권유나 본인의 카드 사용액을 기준으로 신규 카드 발급을 권유하는 경우도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결국에는 아래와 같이 무척 바쁠 때 전화를 받아서 끊지도 못한 상태에서 (텔레마케팅 전화를 하시는 분은 본인이 전화를 끊을 수 없다고 하십니다.) 너무 바빠서 중간에 전화를 끊어 버렸음에도 분명한 동의 없이 신용카드 신규 발급 동의(심지어 잘 쓰고 있는 카드 교체 발급으로)가 되어버린 경우도 생겨서요 안되겠다 싶어서 마케팅 동의를 해제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로 걸어도 항상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하고 모바일앱에서는 찾기가 너무 힘들었는데요, 결국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1시간 정도나 헤맨 끝에 모바일앱을 통해 수신동의 해제 방법을 찾아내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광고성 이메일 수신거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 부분을 해제해도 마케팅 수신동의와는 분류(?)가 다른 모양입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및 스팸 전화 sms 이메일 마케팅 동의 해제 방법

물론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방법이므로 신한카드 모바일앱이 사용가능하도록 다운로드 및 설치, 회원가입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1. 신한카드앱 실행 > 전체메뉴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진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전체메뉴를 눌러줍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2. 전체메뉴 > 마이페이지 > 내정보관리 > 혜택정보 수신동의

그 다음 자주찾는 메뉴가 아닌 “전체메뉴” 탭을 누른다음 좌측 “마이페이지”를 선택하고(마이 로 표시됩니다.) “내정보관리” 하단에 “혜택정보 수신동의”를 눌러줍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3. 혜택정보 수신 동의 신청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아주 교묘하게 해당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이상한 이름의 버튼이 나타납니다.

“혜택정보 수신 동의 신청”이라고 적혀있으니 동의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당연히 선택을 안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야 수신 동의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런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은 사용자를 우롱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 파란색 버튼 – “혜택정보 수신 동의 신청”을 눌러줍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4. 혜택정보 수신동의 체크 모두 해제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를 위해서는 혜택정보 수신동의 화면에서 혜택정보 수신(이용권유) 동의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체크 해제해줍니다.

이 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신규 카드 이용 권유를 받을 때 “부수서비스 안내” 등을 위해 본인의 월 소비금액까지도 상담사에게 듣는 황당한 경험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5. 이용권유 방법에 대한 동의 해제

이용권유 방법에 대한 동의도 모두 해제해주어야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가 가능합니다. e-mail, sms, 전화, 서면 등 모두 빠짐없이 해제해야 더이상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6. 본인인증 후 마케팅 동의 해제 확인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신한카드 x일에 혜택 정보 수신(이용 권유) 동의여부가 변경 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까지 확인하면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가 완료됩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텔레마케터 분들의 감정노동도 굉장히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전화를 받을 때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잘 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오랜 시간 고민할 시간과 여유없이 보험가입이나 신규카드 발급을 전화 한통으로 권유가 아니라 강요를 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이런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를 통해 해결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신한카드 고객센터, 이용안내에 대한 대표전화 안내 등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hinhancard.com/mob/MOBFM12101N/MOBFM12101R01.shc


카카오톡의 광고 채널 수신거부 차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카톡 채널 광고 없애기 차단 2가지 방법

6 thoughts on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2가지 모바일앱 마케팅동의 해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