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ney+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 및 해제, pin번호 찾기 및 변경 방법 2분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Disney+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및 해제 방법과 더불어 pin번호 찾기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Disney+, 디즈니플러스는 19년에 처음으로 출시한 디즈니 컴퍼니가 운영하는 구독형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실은 넷플릭스(Netflix) 보다는 가입자 수가 많지는 않지만 굉장히 단기간 내에 빠르게 성장하고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한 가정 내에서 계정을 공유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들 각자가 자기만의 프로필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추가회원 추가 및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1) 신규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기준 및 일반회원 vs 추가회원 차이점
(2) 추가회원 등록 및 활성화 설정 방법

디즈니플러스의 프로필 잠금 기능은 사용자가 자신의 시청 기록과 계정 설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안 도구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필 소유자만이 자신의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다른 사람들이 그의 개인적인 정보나 선호 설정을 보거나 변경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잠그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자녀의 시청 내용을 제한하고 싶을 때 이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는 자녀가 부적절한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자신의 프로필에 접근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계정을 배우자나 친구, 룸메이트와 공유하는 상황에서도 이 기능이 유용합니다. 자신의 시청 기록이나 선호도가 다른 사람에 의해 바뀌는 것을 막고 싶을 때, 프로필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각자가 자신에게 맞는 추천을 받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과 함께 pin 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찾기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 방법

우선 같은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필의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필에 접근이 어렵도록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측 하단 본인 프로필 사진 > 상단 “프로필 수정” 선택하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 다음, 가장 상단에 나타난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디즈니플러스 시청제한

2. 프로필 수정 > “프로필 PIN” 선택 > 비밀번호 입력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수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가장 하단에 보이는 “프로필 PIN” 항목을 눌러 줍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을 위해서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시청제한

3. 프로필 PIN > 체크박스 선택 및 PIN 4자리 입력 >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완료
프로필 잠금 설정을 위한 프로필 PIN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체크박스를 선택해준 다음 4자리 PIN 번호를 입력해준 다음,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이 완료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프로필 잠금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 선택 화면에서 해당 프로필 하단에 자물쇠 모양이 나타나게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PIN 번호 찾기 및 변경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면 해당 프로필로 접근하고자 할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PIN을 입력하세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1. 프로필 PIN 입력 화면 > “PIN 찾기” 선택
혹시 해당 프로필의 프로필 잠금 PIN 번호를 잊어버렸다면 하단에 보이는 “PIN 찾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2. 계정 비밀번호 입력 > PIN 번호 표시 및 변경
프로필 PIN을 복구하려면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그 다음 프로필 PIN 입력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현재 PIN번호가 표시되어 나타나고 변경을 위해서는 해당 PIN번호를 수정한 다음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해제 방법

마지막으로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해제, PIN번호 없애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필 잠금 설정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1. 우측 하단 본인 프로필 사진 > 상단 “프로필 수정” 누르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 다음, 가장 상단에 나타난 “프로필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디즈니플러스 시청제한

2. 프로필 수정 > “프로필 PIN” 선택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수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가장 하단에 보이는 “프로필 PIN” 항목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해당 항목이 켜짐 또는 꺼짐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3. 프로필 수정 > 체크 박스 해제 및 PIN 번호 입력하지 않기 > “저장” 선택
프로필 PIN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우선 체크 박스를 선택하지 않고, PIN 번호 또한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해제, PIN번호 삭제가 가능합니다.

디즈니플러스 프로필잠금 설정

참고로 디즈니플러스 고객센터 FAQ 페이지에서도 프로필 잠금 및 PIN 번호 설정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즈니플러스 프로필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과 함께 pin 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찾기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디즈니플러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디즈니플러스 자막 크기 설정 10초내 끝내기 (Disney+ 자막 크기 변경)

디즈니플러스 해지 및 구독취소 (환불), 탈퇴 1분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