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성인인증 verifyage 해결 방법 및 오류 해결 방법 (tvq-pm-103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종종 ‘제한된 콘텐츠를 보시려면 verifyage 페이지에서 연령 인증을 해야 합니다’ 라는 넷플릭스 연령인증 관련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OTT – Over The Top)로,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가장 많은 고객 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그 특유의 다양한 콘텐츠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넷플릭스를 이용하다 보면,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려 할 때 연령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일부 콘텐츠가 특정 연령대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제작되었거나, 연령에 따른 시청 제한이 필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넷플릭스는 ‘제한된 콘텐츠를 보시려면 www.netflix.com/verifyage 페이지에서 연령을 인증하셔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추가적인 연령 인증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절차는 사용자가 특정 연령 이상임을 확인하고, 연령에 맞지 않는 콘텐츠의 시청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추가로 tvq-pm-103라고 나타나는 오류의 경우에도 넷플릭스 연령인증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나타나는 오류이므로 넷플릭스 인증을 진행해야 오류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처음 가입할 때 이미 연령을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은 넷플릭스에서는 12개월마다 주기적으로 다시 연령인증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성인인증 정책에 대해 가볍게 살펴보고, 넷플릭스 성인인증 (연령인증) 방법과 함께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관련 정책

넷플릭스에서 성인 인증 정책은 한국 사용자들이 관람등급이 만 18세 이상인 콘텐츠에 접근하기 위한 인증 방식 입니다.

성인 인증 과정은 매우 간단하며, 넷플릭스의 특정 웹 페이지인 netflix.com/verifyage에 방문하여 이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 인증 절차는

  1. 해당 계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디바이스에 적용 (다른 프로필에 적용되지 않음)
  2. 성인인증 절차는 12개월마다 다시 수행되어야 함
넷플릭스 성인인증

만약 사용자가 성인 인증을 하지 않았다면,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려고 할 때마다 netflix.com/verifyage 페이지를 방문하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참고로 조금 번거롭지만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성인 인증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12개월마다 성인 인증 절차를 다시 수행할 것을 요구합니다. 매년 자신의 성인 인증 상태를 갱신해야 하는데요, 처음 가입했을 때 연령인증을 하더라도 계속 인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verifyage 방법 및 오류 해결 방법

넷플릭스 성인인증을 위한 veifyage 오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우선 안내된 아래 페이지 (https://www.netflix.com/verifyage)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PC 웹브라우저가 아닌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쉽게 넷플릭스 연령인증 진행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아래와 같이 연령 인증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름, 생일, 통신사, 휴대폰번호 등을 입력하고 코드 받기를 하여 인증을 하면 넷플릭스 성인인증이 쉽게 끝납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참고로 간혹 해당 페이지에서 인증을 진행했음에도 넷플릭스 성인인증 관련 오류가 계속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프로필로 전환을 했다가 다시 들어오든가 아니면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넷플릭스 19세 이상 시청제한 설정 해제 방법

간혹 위와 같이 성인인증을 했음에도 넷플릭스 시청제한(관람등급) 설정이 되어 있어 해당 콘텐츠 시청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해당 콘텐츠를 시청하고자 할 때 “자녀보호기능 설정…” 알림이 나타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은 설정을 통해 해당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우측 하단 나의 넷플릭스 탭 > 본인 프로필 이름 옆 화살표 선택 > “프로필 관리” 선택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나의 넷플릭스” 탭을 선택한 다음, 가장 상단에 나타난 본인의 프로필 이름 옆 화살표를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제한

그러면 하단에 프로필 변경이라는 창이 나타나면서 하단에 프로필 관리 버튼이 보이는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제한

2. 시청제한(관람등급 설정)이 걸려있는 프로필 선택 > “시청제한” 선택
시청제한 오류가 나타난 프로필 가운데에 있는 연필 버튼을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제한

프로필 변경 화면이 나타나면 “시청 제한” 항목을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제한

3. 시청 제한 > 관람 등급 선택 > 비밀번호 인증 > “19+”로 변경
시청 제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보이는 관람등급 항목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인증을 추가로 진행해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제한

관람등급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하단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 19+로 선택해주면 넷플릭스 성인인증 오류가 해결됩니다.

넷플릭스 시청제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성인인증 정책에 대해 가볍게 살펴보고, 넷플릭스 성인인증 (연령인증) 방법과 함께 시청제한 설정을 통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넷플릭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 추가회원 등록 및 활성화 방법 (1)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기준 및 추가회원 차이점

넷플릭스 데이터 소모량 및 넷플릭스 데이터 절약 설정 4가지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