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프사 삭제 1분내 끝내기,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삭제 후 기본 변경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페북 프사 삭제,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삭제 후 기본 이미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점점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 SNS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포스팅을 올리고 친구들의 소식을 시도 때도 없이 확인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자주 접하는 SNS 및 메신저 프로필 사진은 보통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게 됩니다. 이는 때로 상대방의 연애 여부를 가늠하기도 하고, 연인 사이 뿐만 아니라 친구 사이 내지는 가족, 지인 관계에 있어서도 은근히 신경 쓰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심지어 요즘에는 SNS 프로필 사진만으로도 그 사람의 현재 심경이나 성격이나 심리를 추측해 보는 일도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가벼운 소통이 귀찮아지고 짜증 나게 되면 프사 삭제 – 프로필사진 삭제를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한 친구 또는 연인과 헤어졌거나 급격한 감정의 변화가 와서 아무것도 하기 싫다는 감정의 표현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페이스북 프로필사진을 삭제한 기본 이미지 형태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알아보고 페북 프사를 삭제하고 기본 이미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페북 프사 삭제 후 기본 이미지 형태

우선 페북 프사 삭제 방법을 정리하기 전에

페북 프사를 삭제했을 때 기본 이미지 형태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페북 프사 삭제 후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회색 바탕에 하얀색 모양으로 프로필이 나타납니다.

페북 프사 삭제

페북 프사 삭제 및 기본 이미지 변경 방법

그럼 페북 프사 삭제 및 기본 이미지로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진입 경로가 간단한 편은 아닙니다.

1. 페이스북 실행 > 우측 하단 메뉴 버튼 선택

페북을 눌러서 실행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작대기 세개 메뉴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페북 프사 삭제

2. 메뉴 > “내 프로필 보기 선택

메뉴 화면이 나타나고 가장 상단에 로고와 이름 하단에 회색 글씨로 “내 프로필 보기”가 나타납니다.

해당 텍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페북 프사 삭제

3. 프로필 보기 > 프로필 사진 선택

상세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면 프로필 사진 우측 하단에 있는 사진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페북 프사 삭제

4. 하단 팝업 메뉴 > “프로필 사진 보기” 선택

프로필 사진 항목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사진 보기, 프로필 사진 선택, 프레임 추가, 아바타 프로필 사진 만들기 순으로 나타납니다. ​

여기서 가장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 보기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프로필 사진 선택은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기능만 제공하는 부분 입니다.

페북 프사 삭제

5. 현재 프로필 사진 확대 화면 >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 선택

프로필 사진 보기 항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페북 프로필사진이 크게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페북 프사 삭제

6. 하단 더보기 메뉴 > “사진 삭제” 선택

다시 하단에 팝업 창이 나타나는데 하단에서 부터 알림 해제, 대체 텍스트 수정, 설명 수정, 공개 범위 수정, Messenger에서 보내기, 공유하기, 사진 복사/저장 및 커버 사진으로 지정, 사진 삭제 기능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장 상단에 있는 “사진 삭제” 항목을 눌러주면 페북 프사 삭제가 진행 됩니다.

페북 프사 삭제

사진 삭제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다시 한번

“사진과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페북 프사 삭제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프사 연동을 했을 경우, 인스타 프사도 함께 삭제할지 여부에 대한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페북 프사 삭제

패북 프사 삭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기본 이미지로 프로필 보기 부분에서 프로필 사진이 나타납니다.​

페북 프사 삭제

참고로 페이스북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수정 삭제에 대한 항목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프로필사진을 삭제한 기본 이미지 형태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알아보고 페북 프사를 삭제하고 기본 이미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SNS 서비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트위터 아이디 변경 1분내 끝내기 꿀팁!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인스타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해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