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 삭제, 크롬 유출된 비밀번호 변경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과 함께 가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크롬 유출된 비밀번호 관리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는 크롬일 듯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로그인 정보를 자동 저장하고 이후 재방문 시에는 자동완성되어 수월하게 해당 웹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가령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새롭게 로그인 정보가 입력되는 웹 페이지의 경우 기본 설정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은 팝업 윈도우가 나타나서 크롬 브라우저 내에 로그인 정보가 기록되도록 유도합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그러나 이게 개인이 사용하는 PC가 아닌 다른 사람과 사용하는 공용 PC라면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우선 이러한 크롬 웹 브라우저 내에서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는 팝업 알림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크롬 비밀번호 저장 막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크롬은 이러한 편리한 기능 제공과 함께 해킹 등의 위험에서 안전하게 다루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정책도 강화되고 있는데요,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자동완성 기능에 있어 로그인 정보인 아이디 및 암호 기록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보안 기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출된 비밀번호에 대한 알림 기능인데요,

마지막으로 크롬 웹 브라우저를 통해 유출된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 해제 방법

우선 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 –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 진행 시 아이디/비번 등의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지 않도록 팝업 자체가 나타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1. 크롬 실행 > 우측 상단 점 세 개 메뉴 창 > “설정” 선택

우선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 시킨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아래 점 세개 – 메뉴 열기 버튼을 누른 다음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y2mate 광고 차단

2. 설정 화면 > “자동 완성” 선택

설정화면 좌측에 나타난 메뉴 리스트 중에 “자동 완성”을 선택합니다.​

크롬 자동완성 삭제

3. 자동완성 상세 화면 > “비밀번호” 누르기

자동완성 상세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우측에 로그인 정보 등에 관련된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크롬 자동완성 삭제

4. 비밀번호 자동완성 설정 >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 및 “자동 로그인” 끄기

비밀번호 자동완성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 및 “자동 로그인” 항목을 찾아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 “끄기”를 해줍니다.

참고로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를 넣을 때 “저장하시겠습니까?” 묻는 항목에 대한 설정 부분입니다.

“자동 로그인”은 자동로그인을 지원하는 포털사이트 등에서 자동로그인을 지원하는 설정 입니다.

크롬 자동완성 삭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자동 로그인 설정을 꺼두어서 공용PC 등에서 민감한 로그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유출된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 방법

이번에는 크롬 비밀번호 저장된 리스트 중에 크롬 유출된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간혹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로그인을 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되는데요

방금 사용한 비밀번호가 정보 유출로 인해 노출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계정을 보호하려면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이러한 경우 크롬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크롬 설정 > 자동완성 > 비밀번호 자동완성 설정 > “비밀번호 확인” 선택

앞선 세션에서 설명했던 바와 같이 크롬 설정 화면에서 좌측의 자동완성을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 자동완성을 설정해줍니다.

비밀번호 자동완성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 삭제, 크롬 유출된 비밀번호 변경 1분내 끝내기

2. 비밀번호 확인 > 유출된 비밀번호 > “비밀번호 변경” 선택

비밀번호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크롬 내 저장된 로그인 정보 – 비밀번호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유출된 비밀번호 또는 취약한 비밀번호가 몇 개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유출된 비밀번호 항목에 있는 우측의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누르면 해당 계정 관련 페이지로 연결이 되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보기 및 삭제 방법

추가적으로 저장된 크롬 비밀번호 보기 또는 크롬 비밀번호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크롬 설정 > 자동완성 > 비밀번호 자동완성 설정 > “비밀번호 확인” 누르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크롬 설정 화면에서 좌측의 자동완성을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 자동완성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 자동완성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팝업 삭제, 크롬 유출된 비밀번호 변경 1분내 끝내기

2. 비밀번호 리스트 확인 > 우측 눈 모양의 아이콘 선택 > 윈도우 핀번호 입력

크롬 비밀번호 저장 리스트가 나타나면 비밀번호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의 우측 눈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윈도우 비밀번호(핀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해당 항목의 비밀번호 보기가 가능합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3. 비밀번호 리스트 확인 > 우측 세로 점 세개 선택 > 비밀번호 수정 또는 제거 선택

만일 해당 항목의 비밀번호를 수정 또는 제거하고자 한다면 우측 끝의 점 세개 버튼을 선택해준 다음 나타난 팝업 화면에서 비밀번호 수정 또는 제거를 선택하면 됩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오늘 포스팅에서는 크롬 웹 브라우저 내에서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는 팝업 알림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크롬 비밀번호 저장 막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크롬 웹 브라우저를 통해 유출된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변경 또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구글 크롬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크롬에서 비밀번호 관리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웹브라우저 관련 사용법 또는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팝업 광고 차단 (convert2mp3.club 광고 차단, 악성코드 삭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및 윈도우 엣지 기본앱 변경 1분만에 변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