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신 빠르게 채팅상담, 이메일 회신받기 2가지 방법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신 빠르게 전문상담사 채팅상담을 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언젠가부터 우리나라에서는 누구나 사용하는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써 우리나라에서는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 입니다. 사적인 용도 뿐만 아니라 업무 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카카오톡은 채팅 서비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 계정을 통해 진행을 하는데요, 문제는 이러한 카카오톡 부가 서비스들을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여러가지 이슈가 발생되서 고객센터 문의를 찾고자 하는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무리 찾아도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검색엔진에서 찾으면 “1577-3754″라는 번호가 뜨는데 실제로 전화해보면 통화료가 발생한다든지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고,

인터넷 웹페이지인 https://cs.kakao.com/ 해당 링크에서도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된 내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실은 카카오톡에서는 일반적인 카카오톡 관련 서비스 문의는 앞서 소개한 카카오톡 고객센터 웹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챗봇 상담을 통해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은 가벼운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아닌 카카오톡 전문상담사와 해결이 필요한 이슈가 발생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 소개한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하기” 또는 “채팅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가 대체 가능한 2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한 “이메일 회신 받기” 방법이고 평일 낮에만 문의가 가능하지만 실시간으로 전문상담사와 채팅이 가능한 “채팅 상담 받기”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체 (1) 이메일 회신 받기

​우선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체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하기 글 남기기 방법 입니다. 관련하여 이메일로 호신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1.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누르기

카카오톡 화면에서 하단 탭 중 오른쪽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고객센터/도움말” 항목 선택하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고객센터/도움말”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3. 고객센터 > “문의하기” 항목 누르기

고객센터 화면으로 들어오면 상단에 있는”문의하기” 항목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4. 문의하기 > “문의하기” 선택

문의하기 화면이 나타나면 가운데 부분에 세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문의하기는 게시글로 남겨두고 이메일로 답변을 기다리는 것이고 채팅 상담은 채팅봇 또는 전문상담사와 상담하는 방법이고 마지막은 FAQ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문상담사와의 채팅은 바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상담시간이 정해져있고 대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우선 “문의하기”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5. 문의하기 > 문의 속성 및 제목, 상세사항 입력 후 접수

문의하기 작성 화면이 나타나면 관련하여 문의 속성과 제목, 상세사항을 입력한 다음 문의사항을 접수하면 이메일로 회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체 (2) 채팅 상담 받기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체 2번째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상담사 또는 채팅봇과 상담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전문상담사와의 연결은 평일(월-금) 오전10시~오후6시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1번부터 3번까지는 앞선 세션과 방법이 동일하므로 “문의하기” 화면까지 진입하였다면 4번 항목부터 진행해주면 됩니다.

1.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선택하기

카카오톡 화면에서 제일 아래 탭 중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메뉴 항목을 눌러줍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고객센터/도움말” 선택하기

설정 화면에서 “고객센터/도움말”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3. 고객센터 > “문의하기” 항목 선택

고객센터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문의하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4. 문의하기 > “챗봇 상담하기” 항목 선택

문의하기 화면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챗봇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챗봇 상담 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5. 카카오 고객센터 > 하단 메뉴 끌어올리기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 추가)

카카오 고객센터 채팅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보이는 메뉴를 끌어올립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참고로 만익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채널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6. 카카오 고객센터 하단 메뉴 > “상담 직원 연결” 선택

하단 메뉴가 나타나면 제일 하단에 있는 “상담 직원 연결”을 선택하면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전문상담사와의 연결은 평일(월-금) 오전10시~오후6시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만일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상담 시간이 아니라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당 시간 내에 상담직원과 채팅이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이 상담할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고 상담직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가 대체 가능한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한 “이메일 회신 받기” 방법과 평일 낮에만 문의가 가능하지만 실시간으로 전문상담사와 채팅이 가능한 “채팅 상담 받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 비번 변경 재설정 방법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반값 3900원에 구독 꿀팁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