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5초만에 끝내기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 노출 설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 노출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12년 3월에 카카오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런칭한 이미지 기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과 사용 방식이 유사한 편인데요, 이름을 줄여서 카스 또는 카토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실 최근에는 활성사용자가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7000만회를 넘어 상당히 규모가 있는 SNS 서비스이긴 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톡의 네임밸류를 기반으로 서비스 런칭 3개월 만에 가입자수 2,000만명을 돌파하였고, 5개월만에 게시물 작성 수 5억을 돌파한 기록도 있습니다.

그러나 잠깐 10, 20대의 젊은 사용자에게 큰 인기를 끌다가 15년 즈음부터 페북과 인스타그램이 SNS 시장을 잠식하면서 인기를 잃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네이버 밴드와 함께 40~50대 이용자들 중심으로 사용되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는 젊은 층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지만 그렇다고 쓸모없는 소규모 SNS는 절대 아닙니다. 아직도 많은 이용자들이 존재하며 소위 국민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과의 연동이 되는 강점으로 아직도 상당한 사용자들이 존재합니다.

가끔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다보면 카카오 방문자 확인을 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누가 언제 내 카카오스토리를 방문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위의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 확인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과 함께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에 대한 외부 노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방문자 수, 모바일앱)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방문자수 확인)은 아래와 같이 모바일 앱을 통해 매우 손쉽게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스토리는 PC를 통해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아쉽게도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은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1. 카카오스토리 앱 실행 >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 가운데 가장 우측 히스토리 탭 선택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가운데 가장 우측에 있는 히스토리 탭을 선택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2. 카카오스토리 히스토리 탭 > 스크롤 내리기 >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방문자 수)

카카오스토리 히스토리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Today” 항목에서 일별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 노출 설정 방법

위와 같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는 외부 또는 친구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스토리 앱 실행 >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 … (더보기) 버튼 선택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시킨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가운데 탭 위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2. 하단 팝업 메뉴 > “내 스토리 공개 범위 설정” 선택

하단에서 더보기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내스토리 공개 범위 설정”이라고 적힌 항목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3.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 > “방문수” 선택

내스토리 공개 범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에 보이는 “방문수” 항목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4. 방문수 공개 설정 > “나만보기” 선택

방문수 공개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공개범위 부분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공개범위 부분에 방문수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이 부분을 “나만보기”로 설정해주면 카카오스토리의 방문수 그래프의 공개범위를 비공개 설정하여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참고로 카카오스토리 고객센터 FAQ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과 함께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에 대한 외부 노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 서비스 및 플랫폼 사용법 및 노하우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 해지 2가지 방법 (PC, 모바일앱)

카카오톡 카톡 자동완성 끄기 5초내 끝내기 (간편 키워드 추천 끄기, 자동완성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