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케이뱅크에 이은 대한민국의 2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입니다.

2017년 7월 에 생겼고 “카뱅”으로 부르는데 유일하게 오프라인 지점이 없이 모바일로만 운영됩니다. 아마 지금의 비대면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금융 부문에서 이러한 흐름을 가장 주도하고 있는 것이 카카오라는 탄탄한 플랫폼을 지니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이와 같은 카뱅, 카카오뱅크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한도계좌를 해제하고 자신의 이체한도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보안 등급별 이체한도

우선 카카오뱅크에서 처음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계좌”로 개설이 되는데요, 한도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보안 등급별 기본적인 이체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보안 1등급 : 1일 5억 원 , 1회 1억 원
* 보안 2등급 : 1일 5천만 원 , 1회 1천만 원
* 보안 3등급 : 1일 1천만 원 , 1회 1천만 원
* 한도계좌  : 1일 2백만 원 , 1회 2백만 원

보안 2등급까지는 지문, 패턴, 인증 비밀번호 등록 등의 번거로운 프로세스 없이 바로 설정 가능합니다. 다만 가입 직후에는 한도계좌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한도계좌 상태를 해제한 다음 보안 2등급의 한도가 적용됩니다.

보안 1등급이 되기 위해서는 추가로 OTP를 등록을 해야합니다.

만일 위의 보안등급 때문에 일정 금액 이상 출금이 어렵지만 매우 급하게 출금이 필요한 상황에는 카카오뱅크 기능 내에 “임시증액 신청하기” 를 통해 상담원과의 영상통화 후 임시적으로 한도를 늘릴 수 있다. 물론 고객센터를 통해 임시 설정한 기간이 종료되면 원래대로 한도가 복귀 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ATM를 통한 이체 및 출금한도 및 스마트출금 통한 최대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ATM을 통한 이체 및 출금한도는 1일/1회 100만 원
* 스마트출금의 최대한도는 1일/1회 50만 원

단, 1년간 ATM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1일 10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자동 하향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모바일) 방법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카카오뱅크에서 처음으로 계좌를 만들면 “한도계좌”로 생성됩니다.

이 때문에 위와 같이 1일 2백만 원 , 1회 2백만 원 정도의 이체 한도가 부족할 수도 있고 한도제한계좌 상태에서는 계좌를 1개밖에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계좌를 추가로 개설하고 싶다면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카카오뱅크)

1) 관리 > 한도해제 > 제출서류 확인

우선 한도계좌 통장에서 우측 상단 “관리”를 눌러준 다음, 계좌관리 화면에서 “한도해제”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확인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제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5가지 중에 택1인데 모니터를 촬영한 문서 등은 인정하지 않으며 인쇄나 프린트를 한 문서만 인정된다고 합니다.

– 제출서류 안내 (택1)
1. (직장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최근 3개월 이내
2. (아르바이트)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및 근로계약서 : 근로계약기간 이내
3. 전기/상하수도/도시가스 고지서 : 최근 3개월 이내
4. 관리비 고지서 : 최근 3개월 이내
5. 주민세/재산세/자동차세 납부 고지서 : 최근 6개월 이내

2) 증빙서류 촬영 > 제출하기

그 다음 증빙서류를 촬영하고 제출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카카오뱅크에서 확인 절차 후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 일반계좌로 전환을 해줍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증액 감액 (모바일)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현재의 이체한도를 확인하거나 변경 – 증액/감액이 가능합니다.

1. 우측 하단 더보기 메뉴 선택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세개 – 더보기 메뉴에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2. 인증/보안 선택

그 다음 나타난 화면에서 상단 고객센터와 공지사항 사이의 두번째 탭인 “인증/보안” 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인증 보안 선택



3. 이체/출금 한도 변경

인증/보안 화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이체/출금 한도변경”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4. 이체한도 “변경하기” 선택

“이체한도 조회/변경” 화면에서는 현재 이체한도 1일/1회 한도가 나타나는데요,
하단의 “변경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의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임시증액 신청의 경우에는 하단에 있는 “임시증액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5. OTP 등록/관리

참고로 보안등급을 1등급으로 올려서 이체한도를 증액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위의 화면에서 OTP 등록/관리 메뉴를 눌러서 OTP를 발급 신청하거나 타기관의 OTP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카카오뱅크의 한도계좌를 해제하고 모바일에서의 1일/1회 이체한도와
ATM의 1일/1회 출금한도를 확인하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를 위해 카카오뱅크 공식 블로그에서도 아래와 같은 링크에서 한도계좌가 무엇인지, 카카오톡 한도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글이 부족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좀 더 도움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blog.kakaobank.com/185


카카오뱅크 관련 포스팅도 참고 부탁드려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3초만에 발급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출력 방법

https://itmanual.net/카카오뱅크-통장사본-계좌개설확인서-발급/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