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및 계정 삭제 2분내 끝내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및 연동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인스타 페북 연동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왜 두 계정이 연동될 수 있는지 간단히 설명하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프로필 정보 등이 연동되는 이유는 두 가지 SNS가 유명해서가 아니라 실은 두 서비스 모두 한 회사 – 메타(Meta Platforms)라는 회사에서 소유하고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메타사(Meta Platforms)는 2004년에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미국의 IT회사 입니다. 2021년에 메타버스에 집중하겠다고 사명을 변경하였지만 아직도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이 더 친숙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마크 저커버그를 필두로 창업이 되었고, 전세계 최대 규모의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많이 인지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지만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였고 사용자수와 기업가치를 엄청나게 키워서 지금은 메타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미국 정부에서는 시장을 독점했다는 지적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고, 두 가지 계정 모두 활발하여 운영하는 경우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가끔 인스타에 올린 게시물이 페북에도 올라간다든지 친구들에게 프로필이 공유된다든지 하는 당황스런 경험이 발생되는 이유는 이렇게 한 회사에서 두 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별도로 운영하지만 시너지를 내기 위해 계정 정보는 통합하려는 움직임이 엿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래와 같이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및 연동 계정에 대학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방법

그러면 우선 인스터 페북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인스타와 페북 간 프로필간 공유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게시물 간 공유를 해제 하는 방법 입니다.

1. 오른쪽 하단 인스타 프로필 선택 > 우측 상단 전체메뉴 선택

우선 우측 하단에 있는 인스타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 “설정” 누르기

아래 부분에 여러가지 기능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화면 > “계정 센터” 선택하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Meta 사 로고 바로 아래에 있는 “계정 센터”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4. 계정 센터 화면 > “프로필 간 공유” 누르기

계정 센터 화면이 나타나면 “연결된 환경 관리” 항목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프로필 간 공유”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5. 프로필 간 공유 > 인스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선택

프로필 간 공유 화면이 나타나면 프로필간 공유되는 계정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를 위해 공유가 되고 있는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이번에는 예시로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계정 B를 선택하겠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6. 프로필 간 공유 > 자동으로 공유 항목 비활성화

자동으로 공유 항목을 보면 스토리 또는 게시물을 자동으로 공유 시킬지 여부 선택이 가능합니다.

두 개를 모두 해제하면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가 가능합니다.

즉 아래 이미지의 경우에는 페이스북, 페북 스토리 또는 게시물이 인스타에 공유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인스타 페북 연동 계정 삭제 방법

인스타 페북 연동 계정 해제를 통해 로그인 정보나 게시물, 스토리가 공유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넘어 완전히 연동 계정 삭제를 하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페북 연동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1. 우측 하단 인스타 프로필 누르기 > 우측 상단 전체 메뉴 선택

먼저 우측 하단에 있는 인스타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항목 표시 > “설정” 누르기

하단 부분에 여러가지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화면 > “계정 센터” 누르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Meta 사 로고 바로 하단에 있는 “계정 센터”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4. 계정 센터 > “계정 및 프로필” 선택하기

이번에는 계정 센터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계정 및 프로필”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5. 계정 및 프로필 화면 > 삭제하고자 하는 인스타 페북 연동 계정 선택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를 위해 대상 리스트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6. 계정 상세 화면 > “계정 센터에서 삭제” 선택하기

해당 계정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타나면 하단의 “계정 센터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계정 센터에서 이 계정을 삭제하시겠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계정센터에서 계정을 삭제할 경우,

1. 이 계정과 계정 센터 간 로그인 정보 공유가 불가

2. 친구를 빠르게 찾고 메시지 보내는 기능이 불가

3. 계정 간 스토리 및 게시물 공유가 불가

라고 합니다. 하단의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계정센터 내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를 위한 계정 삭제가 진행됩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이번 포스팅은 아래와 같이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및 연동 계정에 대학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또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인스타 DM 알림 끄기 설정 10초만에 끝내기 방법

인스타 부계정 삭제 및 해지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