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페북 연동 설정 및 게시물 스토리 공유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페북 연동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프로필을 연동시킨 다음 게시물과 스토리를 공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지배적으로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페이스북 계정과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을 함께 갖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은데요,

이 두 가지 계정을 연동해서 손쉽게 인스타 페북 연동을 통해 프로필과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게 왜 가능한지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 이렇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프로필 정보 등이 연동시킬 수 있는 이유는 두 가지 SNS가 유명해서가 아니라 실은 두 서비스 모두 한 회사 – 메타(Meta Platforms)라는 회사에서 소유하고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메타사(Meta Platforms)는 21년도에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변경한 이름으로 미국의 IT회사 입니다. 메타버스에 집중하겠다고 사명을 변경하였지만 아직도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이 더 친숙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마크 저커버그를 필두로 창업이 되었고, 전세계 최대 규모의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을 운영 중 입니다.

이 회사는 12년도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였고 사용자수와 기업가치를 엄청나게 키워서 지금은 메타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갖고 있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 페북 연동을 통해 프로필과 게시물, 스토리를 공유하는 방법을 사용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선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앱 설정을 통해 연동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고, 인스타 페북 연동을 통해 게시물과 스토리를 공유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페북 계정 연동 설정 방법

인스타 페북 계정 연동 설정은 인스타그램 앱에서 손쉽게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센터에서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 설정을 하는 방법 입니다. 만일 인스타 페북 계정 연동이 완료된 상태라면 아래 세션에서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우측 하단 인스타 프로필 선택 > 우측 상단 전체메뉴 누르기

우선 인스타 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인스타 프로필을 선택하고 다시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 “설정” 선택 하기

아래 부분에 여러가지 기능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화면 > “계정 센터” 누르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Meta 사 로고가 있는 바로 아래 부분에 있는 “계정 센터”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5. 계정 센터 화면 > “여러 계정에 로그인” 누르기

계정 센터 화면이 나타나면 연결된 환경 관리 항목 밑에 있는 “여러 계정에 로그인”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5. 여러 계정에 로그인 > “계정 추가” 누르기

아직 아무런 계정이 추가되지 않은 상태로 계정 추가 버튼을 눌러 연결된 환경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계정을 추가해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6. 연동할 계정 로그인 > 계정 센터에 설정하기

만일 페이스북앱이나 모바일 웹 상에서 페이스북이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바로 연동 화면이 나타나며, 아무런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등의 로그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로그인을 완료하고 인스타그램에서 페북 계정 액서스를 허용하면 연결된 환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 센터를 설정하라고 나타납니다.

동의함 버튼을 선택하면 연동이 진행되며 계정 센터를 통해 스토리 및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한 계정을 사용해서 다른 계정에 로그인하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인스타 페북 연동 – 스토리, 게시물 공유 방법

인스타 페북 계정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게시물 또는 스토리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1. 오른쪽 하단 인스타 프로필 선택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선택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켜서 우측 하단에 있는 인스타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 “설정” 선택

하단에 여러가지 기능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화면 > “계정 센터” 누르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정보 항목 밑의 메타 사 로고 바로 아래에 있는 “계정 센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4. 계정 센터 > “프로필 간 공유” 선택

계정 센터 화면이 표시되면 “연결된 환경 관리” 항목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프로필 간 공유”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5. 프로필 간 공유 >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계정 선택

프로필 간 공유 화면이 표시되면 이번에는 프로필간 공유되는 계정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공유에 사용할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이번에는 예시로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계정 B를 선택하겠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6. 프로필 간 공유 > “자동으로 공유” 항목 켜기

“자동으로 공유” 항목을 보면 스토리 또는 게시물을 자동으로 공유 시킬지 여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두 개를 모두 해제하면 인스타 페북 연동 – 내 페북 스토리 또는 게시물을 인스타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이번 포스팅은 먼저 인스타그램 앱 설정을 통해 페북 연동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고, 인스타 페북 연동을 통해 게시물과 스토리를 공유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인스타 페북 연동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인스타 사진 동영상 고해상도 저장 (실행 오류 없음)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인스타 연락처 삭제 드디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