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인스타 연락처 삭제 드디어 해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및 인스타 연락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기능은 자신의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에 있는 지인들을 인스타에서 친구로 추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본인의 인스타 계정을 본인 휴대폰의 연락처 리스트에 연결하면 인스타그램은 휴대폰의 연락처를 기반으로 팔로우할 계정을 추천해주게 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문제는 이렇게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되는 것이 불편함이 느껴지는 경우가 발생된다는 점 입니다. 예를 들어 지속적으로 인스타 팔로우 추천이 뜨거나 개인정보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등이 되는 것이 불편한 경우, 더이상 팔로우 추천을 받고 싶지 않거나 할 때는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와 더불어 인스타 연락처 삭제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는 인스타 앱의 간단한 설정을 통해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연락처 삭제는 PC로 웹페이지에 로그인해야만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완전한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를 위한 설정 방법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남겨진 인스타 연락처 삭제 방법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방법

우선 인스타 연락처 삭제를 위해서는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설정을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를 먼저 진행하지 않으면 인스타 연락처를 삭제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램에 연락처가 업로드되기 때문입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프로필 화면 > 오른쪽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메뉴 선택

먼저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모양의 –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아래 팝업창 메뉴 > “설정” 누르기

아래에 팝업 메뉴가 표시되면 가장 상단에 위치한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 선택

3. 설정 화면 > “계정” 누르기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가운데 정도에 보이는 “계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4. 계정 > “연락처 동기화” 누르기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부분에 나타나는 “연락처 동기화”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5. 연락처 동기화 화면 > “연락처 연결” 토글 비활성화 시키기

연락처 동기화 화면이 나타나면 연락처 연결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서 끄기 – 비활성화를 해줍니다.​​

이렇게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를 해주면 더이상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가 되면서 본인의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 정보가 주기적으로 동기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삭제 방법

위와 같이 더이상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가 되지 않도록 해제를 한 상태에서 인스타 연락처 삭제를 하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모든 연락처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동기화된 연락처를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 웹브라우저 인스타그램 로그인 >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PC에서 인스타그램 웹페이지 (여기 링크)에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2. 프로필 아이콘 > “프로필” 선택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나오는 메뉴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3. 인스타 프로필 > “프로필 편집” 선택 > “연락처 관리” 선택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 들어가면 아이디 옆에 있는 “프로필 편집”을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 프로필 편집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왼쪽 메뉴 리스트를 보면 중간에 “연락처 관리” 항목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4. 연락처 관리 > “모두 삭제” 선택

연락처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면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연결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동기화된 연락처 x개 우측 끝에 있는 “모두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아래와 같이

“연락처를 삭제하시겠어요?” 팝업 창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5. 인스타 연락처 삭제 여부 확인

아래와 같이 인스타 동기화된 인스타 연락처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해줍니다.

(만일 위의 세션과 같이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를 하지 않았다면 연락처는 다음번에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할때 다시 업로드 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완전한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를 위한 설정 방법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남겨진 인스타 연락처 삭제 방법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을 아래와 같습니다.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 복구 1분만에 복원하기!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설정 및 표시형식 2분내 마스터 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