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변경 바꾸기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 변경 방법에 대해서 2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SNS가 등장하고 있지만 이러한 여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보다도 현재는 인스타그램이 독보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아진 느낌입니다.

국내 사용자는 물론이거니와 국외에 있는 사용자들과도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한 SNS 채널로 매우 인기가 높은데요, 훌륭한 장소에 갔을 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등등 개인 취미 생활을 소재로 하여 계정을 운영하기도 하고 개인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계정을 운영하기도 하는데요, 요즘에는 비즈니스 브랜딩 측면에서도 활용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기능 중에 요즘 많이 사용되는 것이 인스타 스토리 기능인데요, 인스타 스토리란 우선 인스타그램 계정 가장 상단인 “스토리 영역”에 아래와 같이 노출되는 게시물을 말합니다. 프로필에 테두리 형태로 스토리 업데이트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실행하면 스토리로 구성한 영상이나 이미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노출 위치가 좋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 게시물을 올릴 수 있으나 일반 사진 업로드와 다른 점은 피드에 저장되지 않고 24시간이 지나면 자동 삭제된다는 것 입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그냥 “나는 지금 이걸 좋아하고 있으며 요즘 이렇게 살고 있다!”를 실시간 알릴 수 있는 도구로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이러한 스토리는 게시글은 올리기 싫더라도 간단하게 내 소식을 알리고 싶은 경우 많이 사용되는 기능인데요, 글을 작성하다보면 원하지 않는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이 나타나서 바꾸고 싶을때가 종종 생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방법에 대해 2가지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토리를 올릴 때 사진을 선택하는지 여부에 따라 방법이 달라집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1)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첫번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토리 게시물을 올릴 때 사진을 선택하지 않고 카메라를 선택하는 경우 입니다.

1. 우측 상단 “+” 버튼 선택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게시물을 올리기 위해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2. 만들기 하단 팝업 > “스토리” 선택

하단에 나타난 게시물 항목 중에 “스토리”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3. 스토리에 추가 > “카메라” 선택

인스타 스토리에 추가할 카메라 또는 사진 항목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카메라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사진을 선택하면 배경색 설정 방식이 달라집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4. 좌측 리스트 > “Aa” 선택

좌측에 스토리 관련 메뉴가 나타나면 제일 상단에 있는 “Aa”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5. 우측 하단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 선택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에 있는 동그라미를 선택해주면 배경색 변경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참고로 우측 하단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계속 눌러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랜덤으로 색상이 변경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2)

앞서 설명한 방법은 인스타 배경색이 랜덤으로 바뀌고 원하는 색상 선택 및 지정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지정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우측 상단 “+” 버튼 누르기

가장 기본적으로 게시물을 올리기 위해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2. 만들기 하단 팝업 > “스토리” 누르기

아랫부분에 나타난 게시물 항목 중에 “스토리”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3. 스토리에 추가 > 사진 이미지 선택

인스타 스토리에 추가할 카메라 또는 사진 항목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카메라를 선택하면 배경색 설정 방식이 달라집니다. 카메라를 선택할 경우 1번 세션을 참고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4. 스토리 편집 화면 > 우측 상단 “…” 선택 > “그리기” 선택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토리 이미지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 더보기 메뉴 버튼을 누른다음 하단에 나타난 버튼 중에 “그리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4. 스토리 편집 화면 > 그리기 > 하단 색상 선택 > 길게 화면 누르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토리 이미지 그리기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색상 중에 배경색으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해당 색상으로 배경색을 바꾸고 싶은 경우 길게 화면을 누르면 해당 색깔로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이 변경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방법에 대해 2가지 방법으로 위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토리를 올릴 때 사진을 선택하는지 여부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며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스토리를 올릴 때 카메라 촬영/사진 이미지 선택 화면에서 사진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그리기 화면에서 화면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인스타 관련된 FAQ는 고객센터인 여기 링크 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해제 및 계정 삭제 2분내 끝내기 방법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인스타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해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