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 이더리움 채굴 출금 설정 1분내 끝내기 방법

오늘은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를 채굴프로그램인 이더마인을 통해 채굴을 진행한 다음 ethermine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가정 집에서 이더리움을 이더마인을 통해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런던 하드포크 이후 출금이 잘 되지 않아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 따로 한번 더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 프로그램 – 가정 집에서 이더리움 채굴하기

가상화폐 채굴을 하기 위해서 채굴 프로그램에서 채굴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마이닝 서버가 필요한데요, 보통 이더마인(ethermine) 이나 마이닝풀허브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이더마인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지갑 주소 정보만 있으면 마이닝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특히나 사용자인터페이스의 간편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기본적인 가상화폐 채굴 방법 (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마인 ethermine 채굴이 진행된 이후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방법에 대한 글 입니다.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 출금 정책 변화(21년 8월~)

이더리움을 이더마인 자동출금하고자 할 때 최근 들어 많이 당황스럽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는 사실상 “이더마인 자동출금” 정책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런던하드포크(21년 8월) 이후 이더마인으로 채굴하는 경우,

이상하게 신경을 전혀 쓰지 않더라도 이더마인에서 자동출금되어 전자지갑으로 옮겨졌던 것이 이상하게 전자지갑으로 자동출금이 안되는 현상 때문에 주변에서 많이 혼란스러워하게 된 것 입니다.

실은,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마인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더마인 출금정책 변경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21년 8월 6일)

가장 크게 수정된 부분은 실은 이더마인 자동출금이라기 보다 수수료를 채굴자인 마이너가 지급하게 되었다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ethermine payout 공지)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위의 이더마인 출금 정책 변경 공지에 대해 주요 내용을 요약하자면 표시된 부분과 같은데요,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채굴자의 IP어드레스 확인을 통해서 수동 출금 설정 및 임계값 변경이 가능

2) 최소 지급 임계값 0.01 ETH 부터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가능하며

3) 모든 이더리움 출금 거래에 대해 채굴자 – 마이너들이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며, 대신 마이너들이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가스 가격을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 (기본 최대 허용 가스비 40)

참고로 가스 란, 등락을 거듭하는 거래 수수료 방정식의 일부를 의미하는데요, 가스비는 이더리움 채굴자가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컴퓨팅 파워의 양을 의미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처럼 수수료 (network tx fee)를 pool에서 부담을 하지 않게 되고 채굴자인 마이너들이 내야하는데, 대신 최대 가스비는 마이너에게 설정하게 해주고, (기본 가스비 40)

이론상 자동출금은 안해주지만 최소 지급 임계값을 0.01까지 설정가능하게 해주고 해당 가스비 조건이 충족했을 때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이 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점점 더 채굴자에게 불리해진 요건이긴 한데요,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방법은 모바일로 아래와 같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방법 (ethermine payout) : 모바일

흔히 주변에서 채굴하는 분들을 보면 모바일웹을 통해 이더마인 채굴현황을 모니터링하게 되는데요,

이더마인 채굴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Dashboard 상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이더마인 홈페이지 접속 > Miner Address 입력

아래 이더마인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Miner Address를 입력해주면 채굴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Dashboard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실은 모바일이 아닌 웹 브라우저 상에서도 Miner Address 입력 후 비슷한 Flow로 해당 기능 진입이 가능합니다.

https://ethermine.org/

2. Dashboard 선택 > Payouts으로 변경

좌측 상단에 있는 “Dashboard” 부분을 선택한 다음 “Payouts”으로 변경해줍니다. 아래 빨간 상자로표시한 부분입니다.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3. “Threshold & Gas Price Limit” 선택

Payouts 화면에서는 지금까지 언제 마지막으로 출금 되었는지 매일 얼마 버는지 등의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한 “Threshold & Gas Price Limit”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4. “Gas Price Limit & Threshold” 선택

소규모 마이너의 경우, 자동출금이 안되는 이유가 이 부분인데요, 기본 설정으로 임계값이 1 ETH, 가스비가 40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마인 자동출금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소규모 마이너의 경우 1 이더리움을 얻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이 부분을 낮추어주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현재 임계값과 가스비가 얼마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한 다음 “Gas Price Limit & Threshold” 를 선택해줍니다.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5. 최소 임계값과 가스비 입력

첫번째 칸에 있는 최소 임계값인 Payment threshold는 기본으로 1로 되어 있는데 최소 임계값(이 수치가 넘어서면 자동출금)을 0.01~10 ETH로 입력해주고

그 다음 칸에 있는 가스비(Gas price limit) 가스비를 10~500 범위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위해서 가장 아래 부분에

현재 가장 메인 채굴기의 IP주소를 입력하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IP주소는 그냥 네이버에서 “내 아이피”를 검색하면 나타나는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간혹 저장이 안되어 헤매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맨 마지막 번호가 맞는(힌트로 준) IP주소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즉, 채굴기가 여러대일 경우 마지막 번호를 가진 해당 ip를 입력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소규모 채굴을 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출금 기준인 최소임계값을 낮게 설정하는 편이 낫습니다.

또한 출금기준, 최소임계값을 맞추더라도 가스비 기준이 안맞으면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이 안되므로 이 부분도 가스비 등락을 확인해서 설정해두는 편이 낫습니다.

당연히 임계값이 넘었고 가스비 기준도 맞다면 바로 출금이 진행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가상화폐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상화폐 채굴 프로그램 – 가정 집에서 이더리움 채굴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