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통장표지 출력 PC, 모바일앱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방법, 인터넷 뱅킹을 통해 우리은행 통장표지를 출력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부러 “우리은행 통장표지”라고 한 것은 실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에서는 통장사본이 아니라 통장표지라고 메뉴 이름이 달려있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려면 직접 오프라인 지점에 찾아가서 통장을 만들어야 했는데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고 대부분 은행 업무를 역시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해 진행하다 보니 은행의 통장을 갖고 있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통장이 있더라도 이체 이력 등은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여 쓸 일이 많지 않아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구요.

그런데 아직도 가끔씩 큰 돈을 이체받거나 할 때에는 통장사본을 요청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인터넷발급을 통해 데스크탑 PC와 모바일로 2가지 방법으로 발급 받는 방법과 추가적으로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pdf로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뱅킹 PC 발급 방법

​우선 우리은행 통장사본 (우리은행 통장표지)를 인터넷 뱅킹을 통해 PC로 발급 받고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1.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

우선 아래 링크의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을 하든지 아니면 네이버 등의 포탈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을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https://www.wooribank.com/

우리은행 통장사본

2. 좌측 상단 “로그인” 선택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3. 인증서 로그인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로그인(금융인증서 로그인 / 공동인증서 로그인)과 아이디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보통 아이디 로그인으로 할 수 있는 금융 업무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요 인증서 로그인을 추천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4. 뱅킹관리 선택

보통 계좌조회를 통해 통장사본을 발급받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회” 메뉴가 아닌 우측에서 두번째에 있는 “뱅킹관리” 메뉴 탭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5. 뱅킹관리 > 증명서발급 > “통장표지출력” 선택

뱅킹관리를 선택하면 하단에 여러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증명서발급 항목 아래에 나타나는 “통장표시출력” 부분을 눌러줍니다.

우리은행에서는 다른 은행과 다르게 메뉴 이름이 “통장사본”이 아니라 “통장표지출력” 라고 나타나므로 메뉴 검색을 할 때 잘 나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6. 계좌리스트 우측 “통장표지출력” 선택

통장표지출력을 선택하면 계좌 리스트가 나타나며 우측에 “통장표지출력” 버튼이 보입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의 “통장표지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우리은행 해당 계좌의 통장사본, 통장표시출력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7. 통장표지출력 팝업창 우측상단 인쇄버튼 선택

통장표지출력 팝업창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프린터기 모양의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우리은행 통장사본, 우리은행 통장표지 PDF 저장 방법

위와 같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통장사본 출력화면이 나타나면 간단하게 인쇄 대상 선택을 통해 “PDF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우리은행 통장사본이 1회성이 아니라 반복해서 필요하다면 PDF로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게 편한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쇄 가능한 프린터 리스트 대상이 나타났을 때 해당 리스트 버튼을 눌러 “pdf로 저장” 을 선택해줍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우리은행 모바일앱 우리원뱅킹 통장사본 다운로드 방법

이번에는 우리은행 PC 인터넷뱅킹이 아닌 모바일앱인 우리원뱅킹을 통해 통장사본을 이미지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명칭이 이상하게 PC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통장사본” 입니다.

1. 우리원뱅킹 실행 > 해당 계좌 > 더보기 버튼 선택

우선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인 우리원뱅킹을 실행합니다. 모바일앱을 실행 후 메인화면에 계좌번호가 나타나는 것인데요, 계좌번호 옆에 세로 점 세개 –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2. 계좌설정 > “통장사본조회” 선택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계좌 설정” 화면이 하단에 나타납니다. 해당 화면에 나타난 메뉴 리스트 중 “통장사본조회”를 선택해줍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3. 통장사본 조회 화면 > “통장사본 저장하기” 버튼 선택

통장사본조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우리은행 통장사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통장사본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사진첩에 이미지로 통장사본이 저장이 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편하게 우리은행 통장사본, 우리은행 통장표지를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pdf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해집니다.


추가적으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은 효력이 크지 않아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https://itmanual.net/%ec%b9%b4%ec%b9%b4%ec%98%a4%eb%b1%85%ed%81%ac-%ed%86%b5%ec%9e%a5%ec%82%ac%eb%b3%b8-%ea%b3%84%ec%a2%8c%ea%b0%9c%ec%84%a4%ed%99%95%ec%9d%b8%ec%84%9c-%eb%b0%9c%ea%b8%89/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