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숫자로 보기, 성능 확인 3가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보는 방법과 함께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우측 상단에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가 숫자로 나타나서 매우 편리했는데, 언제부터인가 아이폰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불편해진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가 없어졌다는 부분입니다.

FaceID가 지원되는 아이폰 모델부터 아이폰 배터리 잔량을 %로 볼 수 있었던 기능이 빠졌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숫자로 확인 가능한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숫자로 확인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기종 별로 기본적인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방법을 정리하였고 추가적으로 위젯을 사용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방법도 같이 정리해두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제어센터/설정)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나타나는 방식은 FaceID 기능이 있는 모델가 아닌 모델이 다릅니다.

아이폰13 및 FaceID 기능이 있는 모델은 제어센터에서만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며, 그 외 모델에서는 인디케이터영역(최상단)에 배터리 표시와 함께 배터리 잔량(%)가 숫자로 표시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13 및 Face ID 기능이 있는 모델에서 배터리 잔량(%) 찾기

아이폰13 및 Face ID 기능이 있는 다른 아이폰 모델(아이폰X 및 이후 모델)에서는 배터리 잔량(%)이 제어 센터에 표시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측 상단 모서리에서 쓸어내리기

잠금화면이나 홈화면 어디에서든지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쓸어 내려 제어센터를 띄웁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2. 제어센터 > 우측 상단 배터리 잔량 확인

제어센터가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표시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기타 아이폰 모델, 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

아래와 같은 기기의 경우 배터리 잔량(%)이 항상 상태 막대, 인디케이터 영역에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iPhone SE(2세대)
  • iPhone 8 및 이전 모델
  • iPad(모든 모델)
  • iPod touch(모든 모델)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설정 > “배터리” 선택

설정 기능에서 “배터리”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2. 배터리 > “배터리 잔량 표시(%)” 활성화

배터리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배터리 잔량 표시(%)’를 켭니다. 참고로 FaceID 기능이 있는 아이폰 모델의 경우 아래와 같이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잔량(%)이 항상 상태 막대에 표시되게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차이 (위젯)

실은 위와 같은 방법 외에도 위젯 기능을 통해 잔량 표시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FaceID 기능이 탑재된 아이폰의 경우 상시로 상태 막대에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가 어렵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위젯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홈화면 가장 좌측으로 이동 > 가장 하단 “편집” 선택

홈화면 가장 좌측으로 이동하면 위젯 관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미 추가된 위젯들에 대한 관리가 가능한데요, 가장 하단으로 이동한 다음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2. 좌측 상단 “+” 버튼 선택

만일 배터리 위젯이 없는 상태라면 좌측 상단에 “+” 버튼을 눌러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3. 배터리 검색 후 위젯 추가 > 홈화면에 배치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배터리를 검색해준 다음, 해당 위젯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그 다음 위젯의 표현 방식을 고르고 “+ 위젯 추가”를 실행하고 추가된 위젯을 앱 아이콘을 이동하듯이 꾹 누른 다음 원하는 홈화면에 배치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된 기기의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아닌 성능 상태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래전에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가 초기 100%를 기준으로 어느 정도의 성능을 유지하고 있는지는별도의 앱이나 컴퓨터를 연결해서 확인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설정 앱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1. 설정 > “배터리” 누르기

기본 아이폰 설정 기능에서 “배터리”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2.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선택

배터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배터리 성능 상태” 항목을 누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 부분에 배터리 충전량과 시점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3.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기

배터리 성능상태는 아래와 같이 성능 최대치 100%에서 어느정도 열화되었는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숫자로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아이폰 기종 별로 기본적인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방법을 정리하였고 추가적으로 위젯을 사용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방법도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인스타 사진 동영상 고해상도 저장 (실행 오류 없음)

아이폰 단축어 움짤 만들기, 단축어 gif 만들기 10초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