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 동영상 빨리감기 편집 저장 3가지 방법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동영상 배속 빠르게 편집하는 방법, 아이폰 영상 빨리감기 또는 느리게감기를 위해서 imovie 앱을 통해 1) 빠르게 동영상을 선택하고 2)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하고 3) 아이폰 영상 저장 하는 3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끔 아이폰 동영상 빨리감기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특히나 SNS에 아이폰 동영상 저장해서 올릴 때 이런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급하게 아이폰 동영상 수정 해야 하는데, 동영상 편집을 위해서 PC로 옮기거나 아이폰 동영상 빨리감기 또는 영상배속 수정해주는 모바일앱을 다운받고 설치하기에는 시간이 매우 아깝고 부족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애플의 기본 무료 동영상 편집 모바일앱인 imovie를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좀 프로세스가 복잡할 수는 있는데요, 익숙해지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영상 배속 설정을 통해 아이폰 동영상 배속을 빠르게 수정해서 올릴 수가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아이폰 기본 모바일앱인 imovie – 아이무비 을 통해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 그리고 아이폰 동영상 저장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iMovie 설치,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할 영상 선택

우선 먼저 아래와 같이 iMovie를 통한 아이폰 동영상 배속 수정을 위한 사전 작업 – iMovie 설치 및 해당 영상 선택을 진행합니다.

굳이 이렇게 영상 선택에 대한 설명 세션을 나눈 이유는 주변에서 많은 동영상 가운데 편집이 가능한 영상을 찾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1. iMovie 다운로드 및 실행

우선 애플에서 만든 동영상 편집 모바일앱인 “imovie”앱을 다운로드, 설치하기 위해 앱스토어에서 “iMovie”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참고로 iMovie 다운로드, 설치를 위한 Appstore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apps.apple.com/us/app/imovie/id377298193

아이폰 동영상 배속

물론 이미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서 iMovie를 검색해서 실행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2. iMovie 실행 > 프로젝트 생성

iMovie (아이무비앱)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에서 “프로젝트 생성”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3. 새로운 프로젝트 > “동영상” 선택

프로젝트 생성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프로젝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있는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4. 좌측 상단 “< 미디어” 선택

여기부터가 좀 찾기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인데요, 좌측 상단 “미디어” 탭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5. 미디어 > “비디오” 선택

미디어 화면에서 두번째 리스트 항목인 “비디오”를 선택해줍니다. 사진 등과 섞여 있어 찾기 힘들기 때문에 비디오 항목만 보기 위함 입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6. 비디오 > “모두” 선택

비디오 화면이 나타나면 맨 위에 있는 “모두”를 눌러줍니다. 물론 즐겨찾기 등으로 설정해둔 동영상 항목이라면 즐겨찾기를 통해 찾는것이 더 간단합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7. 모두 > 편집 대상 동영상 선택 > “선택 완료” 버튼 누르기

모두에 들어가면 동영상들이 모두 나타나는데요, 배속을 수정할 동영상을 찾아서 선택하고 재생버튼 옆에 있는 체크표시 아이콘 모양의 “선택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여기까지가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할 동영상을 iMovie를 통해 찾아서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iMovie를 통한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 방법

이제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할 동영상을 선택했으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영상 배속 설정을 진행합니다.

1. 동영상 중앙에 길게 있는 선을 선택

우선 동영상에 대한 옵션창을 꺼내야하는데요, 동영상 중앙에 길게 있는 선(아래 빨간색 박스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2. 동영상 편집 옵션창 > 두번째 배속설정 아이콘 선택

하단에 동영상 편집 옵션창이 나타나는데요,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동영상 배속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3.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 편집

이제 드디어 아이폰 동영상 속도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표시한 슬라이더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길 수록 배속이 빨라지고 왼쪽으로 옮길 수록 느려집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4. 아이폰 영상 배속 설정 완료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이 완료되면 비디오를 저장해주어야 하는데요, 우선 좌측 상단에 있는 “완료” 텍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동영상 배속 설정 완료 아이폰 동영상 저장 방법

이제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을 완료했으니 해당 동영상을 저장해줍니다. 자동으로 아이폰 동영상 저장이 안되므로 따로 저장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1. 하단 중앙에 있는 “공유” 버튼 선택

동영상 편집 완료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하단 중앙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2. “비디오 저장” 버튼 선택

공유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여러가지 공유 관련 옵션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비디오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폰 동영상 저장까지 완료 됩니다.

아이폰 동영상 배속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 및 편집 결과물 저장을 위해

1) iMovie를 설치하고 빠르게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2) iMovie를 통해 아이폰 동영상 배속 설정하고

3) 아이폰 영상 저장 하는

3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 시 유의할 점은, 배속설정버튼 즉 “동영상 편집 옵션”이 나타나게 하는 부분인데요,
꼭 영상 위에 올려져 있는 중앙선 부분을 눌러야 한다는 점 입니다. 영상 위나 아래로 뻗어있는 선은 아무리 눌러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영상이 바로 아이폰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3)번에서 정리한 “동영상 저장하기”를 찾아 저장해주어야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추천단어 변경 5초만에 설정 방법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인증문자 안뜨는 경우 5초만에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