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잔기스 사용법, 스벅 잔기스 신공 (잔액소진+기프티콘+스벅카드)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잔기스 신공 – 스벅 잔기스 사용법 및 노하우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스타벅스 카드를 여러모로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이 생긴 듯 합니다. 기프티콘으로 받기에는 너무 가볍고 또 너무 비싼 선물을 주기에는 부담을 느낄 수 있기에 휴대하기도 용이하고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은 스타벅스 카드로 선물을 주고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타벅스 카드를 주고 받다보면 스벅 카드가 쌓이게 되고 등록을 하고 사용하다보면 잔액이 얼마 남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귀찮아서 앞서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스벅 잔액이전을 하거나 아니면

다른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와 같이 스벅 잔액환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귀찮지 않다면 스벅 잔기스 신공을 통해서 남은 잔액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잔기스가 어떤 것인지 자세히 설명한 다음, 스벅 잔기스 사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잔기스란? 스벅 잔기스에 대해서

스타벅스 잔기스, 일명 스벅 잔기스는 쉽게 이야기하자면

스타벅스 카드 사용액이 몇백원 남았을 때 잔액을 모두 사용한다고 말한 후 엑스트라 옵션 요금(약 600원)을 무료로 할인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 불편한 점은 점은, 사이렌 오더는 안되고 계산대에서 대면 주문해야한다는 점 입니다.

그런데 왜 잔기스라고 불리냐면, 가장 효율성이 높은 주문 순서 때문입니다.

액소진(스타벅스 카드) 한다고 말하고,

프티콘 (또는 KT vip 무료음료 등)

타벅스 새로운 카드 (또는 현금, 신용 카드)

결제 순서를 꼭 지켜야 하므로 잔액 소진의 “잔”과 기프티콘의 “기” 그리고 새로운 스타벅스카드의 “스”를 합쳐서 잔기스라고 부릅니다.

실은 이게 몇 천원이나 공짜 커피 한 잔의 가치까지는 없기 때문에 괜한 귀찮은 프로세스라고 생각하시면 앞서 정리한 스벅카드 잔액이전이나 스벅카드 환불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잔기스, 스벅 잔기스 사용 상세 예시

그렇다면 이러한 스타벅스 잔기스, 스벅 잔기스 실제 사용 예시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0. 준비물 : 잔액이 얼마 남지 않은 스벅카드

우선 준비물은 잔액이 얼마 남지 않은 스벅 카드가 필요합니다. 보통 스타벅스를 자주간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잔액이 불과 몇백원 남은 스벅카드를 갖고 있는 경우 많은데요,

아래와 같이 잔액이 얼마 남지 않은 스벅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스벅 잔기스

1. 주문 구성을 미리 고민해두기

기왕 스벅 잔기스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아래와 같이 어떤 엑스트라(약 600원 정도)를 추가 할지 고민해둡니다. 보통 아래와 같은 엑스트라 추가가 무료로 가능한데요,

커피 에스프레소 샷추가

바닐라, 헤이즐럿, 카라멜 시럽 추가

우유를 오트 밀크로 변경

휘핑크림 올리기

자바칩 초코

​만일 잔액 소진해도 엑스트라 쓸 일이 딱히 없다면 에스프레소 샷 추가를 해서 좀 더 우유나 물을 타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별쿠폰 쓸때에도 엑스트라 하나는 무료로 주는 것 같습니다.

2. 계산대에서 잔액 소진 이야기 하기

해당 주문에 대해서 우선 계산대에서 스벅카드​를 보여주고 잔액을 소진하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스벅카드 실물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스벅 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최초 나타나는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Pay” 탭을 선택하면 스벅카드와 바코드가 나타나는데요,

스타벅스 잔액이전

여기에서 만일 잔액소진용 스벅 카드가 아니라면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전체메뉴를 선택하면 다른 카드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해당 카드의 하단에 있는 바코드를 보여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잔액이전

3. 기프티콘 또는 KT VIP 멤버십 용 무료커피 요청하기

이번 단계는 만일 기프티콘 또는 다른 대체용 무료 쿠폰이 없을 경우 건너뛰어도 됩니다.

무료 커피 기프티콘 등이 있으면 소진을 요청합니다.

개인적으로 KT VIP 멤버십이라면 무료 커피(아메리카노 숏사이즈) 사용이 가장 효율이 높은 듯 합니다.

​참고로 KT VIP는 연 6회 사용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VIP초이스 중 하나로 무료 커피(아메리카노 숏사이즈) 를 받을 수 있습니다.

※ 2022년 1월 13일부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Short 사이즈 가격이 400원 인상되어 2022년 3월 31일까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포인트 3,600점 차감 후 동일 혜택으로 제공되며, 이후에는 할인 금액 만큼 포인트 차감된다고 합니다.​

스벅 잔기스

​참고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 개인컵 할인도 추가로 가능합니다.

3. 나머지 금액 신규 스타벅스 카드 또느 현금, 신용카드 결제 후 결과 확인

​나머지 금액은 신규 스타벅스카드 또는 신용카드, 현금으로 결제한 다음 결과를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라떼에 바닐라 시럽을 추가한 경우에는,

카페라떼 + 바닐라 시럽 추가 = 4,600원 + 600원 = 5,200원

​라고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4100원짜리 기프티콘 사용)

실 결제 금액 : 100원

으로 가능해집니다.

상세 예시 영수증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벅 잔기스

복잡해보이지면 스벅카드가 자꾸만 쌓여만 가고 환불 받는데도 시간이 오래걸리고 잔액이전을 하는 것도 번거로운데 조금 귀찮더라도 스벅카드가 몇 백원 남았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벅 잔기스 신공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공식 FAQ 홈페이지는 여기 링크입니다. 스타벅스 앱 사용법 포함하여 자세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공지사항을 포함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 카카오선물하기, 아이넘버 등 모바일앱 등록 및 사용방법

스벅앱 스타벅스 잔액이전, 스벅카드 분실신고 및 잔액 이전 방법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