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 배경추가 5초만에 해결방법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든 화상회의 솔루션인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방법과 함께 웨일온 배경화면 추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이 네이버 웨일온은 네이버에서도 자체 개발한 웹 브라우저인 웨일(Naver whale)의 핵심 서비스 기능 중에 하나 입니다. 이 웨일 브라우저는 구글의 크로미움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는데요, 현재 국내 점유율은 8프로 내외 정도 되는데 점유율 자체가 아직 크롬 등에 뒤지는 건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척 사용이 간편하고 국내 사용자들에게 많이 최적화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내에 있는 서비스 중에 하나가 웨일온이라는 서비스인데요, 웨일온은 웨일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 서비스입니다.

단 굉장히 줌 zoom의 사용자인터페이스와 사용방법과 너무 모방이라도 한듯(?) 비슷한게 장점이자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네이버 웨일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과 함께 가상배경 설정방법, 배경화면 추가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웨일온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

네이버 웨일온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서비스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웨일온은 별로의 화상회의 솔루션 클라이언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웨일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하단에 뜬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https://whale.naver.com/ko/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네이버의 웨일온(Whale On)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2가지 입니다.

줌 zoom 등의 화상회의 솔루션이 유료화가 되는 가운데 무엇보다 아래와 같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고요, 이와 더불어서 보통 100명 정도 회의 참가자 한도가 있는 것과는 달리 500명까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인터페이스(UI)는 너무나도 베낀 것처럼 줌 zoom과 비슷한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및 배경추가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웨일온을 실행하고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방법 및 배경 추가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1. 네이버 웨일 실행 > 로그인 하기

네이버 웨일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 웨일” 아이콘을 선택하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2. 네이버 로그인 > 우측 상단 웨일온 아이콘 선택

회의실 호스팅을 위해서는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중 가장 좌측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여 웨일온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3. “회의 입장” 또는 “회의 시작” 선택하기

웨일온 화면이 뜨면 회의 입장(회의참석) 또는 회의 시작(회의 호스팅)을 선택하여 회의실에 들어갑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4. 회의시작 > “시작” 버튼 누르기

회의 시작화면이 뜨면 회의명(30자 이내)을 설정하고 전용 회의실 여부와 대기실 사용 여부를 선택한 다음 “시작” 버튼을 눌러 회의를 시작한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5. 회의실 입장 > “가상 배경” 선택

웨일온 화상 회의를 시작하게 되면 하단에 참가 버튼 옆에 있는 “가상 배경”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6. 가상배경 항목 선택

그 다음 아래에 나타난 가상 배경 중에 하나를 선택해주면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을 위해 웨일온에서는 5개의 기본 가상 배경을 지원합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배경이미지 추가 설정 방법

웨일온 가상배경 추가를 위해서, 외부 이미지나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배경화면을 사용할 경우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배경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웨일온 무료 다운로드 및 실행,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및 배경화면 추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른 화상회의 솔루션 (MS 팀즈, 줌 zoom)의 가상배경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두었습니다.

팀즈 가상배경 배경 바꾸기 2가지 초간단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