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원판돌리기 (룰렛돌리기) PC, 모바일 진행 방법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원판돌리기 (네이버 룰렛돌리기) PC에서 진행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 원판 돌리기 사용방법도 간단히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네이버 룰렛돌리기)의 경우에는 보통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 또는 직장 동료들과 내기를 할 때 자주 활용되는 게임 중에 하나 입니다.

보통은 돌림판 게임 또는 룰렛돌리기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이 네이버 원판돌리기가 모바일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으나 PC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무리 검색을 해도 진행이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네이버 원판 돌리기를 PC, 컴퓨터 상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함께 PC와 모바일 상에서 네이버 원판 돌리기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PC에서 실행하는 방법

보통 네이버 원판 돌리기(룰렛 돌리기)의 경우 직장 등의 공적인 공간에서 화상회의 등을 통해서 중계를 하면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보다는 데스크탑, 랩탑 컴퓨터를 통해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PC 웹 브라우저 상에서 네이버를 통해 “원판 돌리기”를 검색해도 실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고객센터에서는 자세히 안내하고 있지 않지만, 지식인 검색에서 네이버 지식 파트너가 여기 링크에서 PC에서는 공식적으로는 진행이 안된다고 답변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원판돌리기를 PC에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웹페이지로 넘어가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1. 네이버에서 “원판 돌리기” 검색하기 > 맨 앞에 “m.”을 붙여주기 > 엔터키 실행

웹브라우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원판 돌리기”를 검색한 다음,

상단에 나타난 검색 주소 맨 앞에 “m.”을 아래와 같이 붙여주면 됩니다.

즉,

​”https://m.search.naver.com/…”

같은 형태로 검색을 해주면 모바일용 웹페이지로 연결되면서 PC에서도 네이버 원판돌리기가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참고로 여기 링크를 통해서도 아래와 같이 네이버 원판 돌리기에 직접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PC에서 네이버 원판돌리기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준)

네이버 원판돌리기


​네이버 원판돌리기(룰렛돌리기) 사용 방법

네이버 원판 돌리기 사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옵션 개수를 정하고 설정을 한 다음, “원판 돌리기”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1. 옵션 개수 설정 > “설정 완료” 선택

우선 아래와 같이 옵션 개수를 입력해준 다음, (2~8개 설정하기) 각각의 항목을 아래와 같이 입력해준 다음 “설정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에서는 예시로 I,T,매,뉴,얼,닷넷 6가지 항목을 입력하였습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2. “재설정하기” 또는 “원판돌리기” 선택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혹시 정보 입력을 수정해야한다면 “재설정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모든 정보가 제대로 입력이 된 상태라면 “원판 돌리기”를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3. 결과 확인하기

​원판이 돌아가다가 멈추면서 아래와 같이 한가지 당첨된 부분을 표시해줍니다.

위의 예시의 경우에는,

예시 입력한 I,T,매,뉴,얼,닷넷 6가지 항목 중 “얼”이 당첨되었네요.​

네이버 원판돌리기

사실 PC에서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역시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돌리는게 좀 더 시인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앱에서는 원판돌리기 게임의 기능과 사용법은 물론 동일하고 네이버 검색에서 “원판돌리기”라고 검색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돌림판만 검색해도 나타납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먼저 네이버 원판 돌리기를 PC, 컴퓨터 상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함께 PC와 모바일 상에서 네이버 원판 돌리기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네이버 플랫폼, 서비스 사용법 또는 노하우 관련하여 정리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 배경추가 5초만에 해결방법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1분만에 설정 방법 (아이폰, 갤럭시)

2 thoughts on “네이버 원판돌리기 (룰렛돌리기) PC, 모바일 진행 방법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