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모바일 앱 방법 및 발송 취소, 수정 방법 2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방법에 대해서 모바일앱에서 사용 방법을 정리해보고, 이와 더불어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취소 및 수정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는 거의 독점적인 플랫폼이 되어 네이버 메일 계정은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여러 기능 중에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기능은 매우 활용도가 높은 듯 합니다. 누군가에게 잊지않고 메일을 보내는 목적 뿐만 아니라 시간대가 다른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새벽에 메일을 보내는 불편함 없이 메일 송부가 가능하게 하며 자기 자신에게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는 식으로 알림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바쁘게 지나다보면 이메일 발송을 깜빡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을 걸어 놓으면 걱정거리가 하나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네이버앱이나 네이버 모바일웹 상에서는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기능이 들어가 있지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모바일 웹,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기능,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수정 또는 취소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모바일 웹,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사용법

우선 네이버 앱이나 네이버 웹에서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기능은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에서 공식적으로 내용이 있지는 않지만 지식인 답변에서 네이버 지식 파트너가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이 불가하다”라고 답변한 이력이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네이버 PC버전으로 웹페이지를 변경하면 모바일 웹이나 모바일 앱에서도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이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앱 또는 모바일 웹 실행 > 네이버 메일 >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선택

네이버 앱을 실행시키거나 모바일 웹을 통해 네이버 메일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2. 우측 메뉴 > “PC 버전” 선택

우측에 메뉴 리스트가 나타나면 하단에 로그아웃 하단에 나타난 “PC버전”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위와 같이 진행하면 PC 웹페이지 상에서 자주 보는 익숙한 PC용 네이버 메일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아래와 같이 PC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기능 사용법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기능은 생각보다 기능 위치에 대한 가시성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막상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을 위해 기능을 찾다보면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기능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메일 메인 페이지 > 메일 쓰기 > “발송 예약” 선택

네이버 메일 메인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의 “메일 쓰기”를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을 보면 아래와 같이 “발송예약”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보내기 / 미리보기 / 임시저장 등의 기능이 상단에 있어서 상단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발송예약” 버튼은 메일 본문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2. “예약시간 직접입력” 또는 “D-Day로 예약” 선택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은 2가지로 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우선 예약시간을 직접 이력해주거나 D-Day로 예약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D-Day로 예약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이 D-Day로 예약 탭을 선택한 다음 “시작일로부터의 날짜”를 X일을 선택해주면 하단에 D-Day (예약 발송 시점)이 나타나 해당 시점에 메일이 송부되는 구조 입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예약시간 직접 입력 방식은​​ 말 그대로 오늘부터 5년 이내 날짜, 시간을 정해서 송부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아래와 같이 1분 단위로 설정이 불가능하며 0분 / 15분 / 30분 / 45분 중에서 선택해서 메일 송부를 하게 됩니다.

추가로 대용량 첨부도 가능하지면 다운로드 기한은 오늘부터 30일간이라고 합니다. (발송 시점이 아니라 오늘부터라 먼 시간 이후 예약발송을 걸었다면 실질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대용량 첨부는 100회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기준시간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내 시간 외에 해외 각국의 시간에 맞춰서 메일 발송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3. 발송 예약 시간 확인 > “보내기” 버튼 선택

​네이버 메일 발송 예약은 이제 하단에 있는 “발송 예약 시간”을 확인한 다음 상단에 있는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메일 발송 예약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일 발송 완료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수정 및 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을 했다고 해서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수정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단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 발송 자체를 취소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1. 보낸메일함 > “수신확인” > “수정” 또는 “취소” 선택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수정 및 취소를 위해서는 좌측 메뉴 리스트 중에 “보낸 메일함” 위치 옆에 있는 “수신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메일 송부 리스트가 나타나고 예약 메일 우측에 “수정”, “취소” 버튼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네이버 메일 수정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메일을 수정하기 전에 예약발송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이 메일의 예약발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즉, 예약발송을 취소하고 수정하는 구조 입니다.

물론 예약발송 취소의 경우에는 그대로 취소가 됩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모바일 웹,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방법을 정리하고,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기능,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수정 또는 취소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이버 플랫폼, 서비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방법 및 이벤트 혜택 확인 1분내 끝내기!

네이버카페 등업 빠르게 올리기 : 네이버카페 방문 횟수, 출석수 늘리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