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인터넷뱅킹 PC 모바일 2가지 발급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ibk 기업은행 통장사본을 PC나 모바일앱을 통해 발급, 출력하고 pdf나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고 싶다면 당연히 오프라인 지점을 찾아가야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좌개설과 함께 실물 통장을 받게 되었었는데요,

그래서가끔 큰돈을 이체하거나 이체 받을 때 또는 본인 인증을 할 때 요청 받는 통장사본은 그냥 집에 있는 실물 통장 표지를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보내면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까지 가능하고 점점 오프라인 지점에 직접 가서 은행업무를 보는 경우가 없어지면서 통장사본, 통장표지를 찾는게 매우 어려워졌다.

이번 포스팅은 이렇게 기업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 기업은행 통장표지를 PC를 통한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 모바일앱을 통해 발급 출력하거나 pdf, 이미지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PC] 기업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뱅킹 출력 저장 방법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뱅킹으로 기업은행 통장사본을 발급 받고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업은행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뱅킹관리 선택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기업은행 – 개인뱅킹 접속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네이버 등의 포탈에서 ibk 기업은행을 검색해서 접속해도 됩니다.

https://mybank.ibk.co.kr/

기업은행 홈페이지 로그인을 진행하고 우측 상단 “뱅킹관리” 부분에 마우스커서를 올려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2. ​증명서 발급 > “통장표지출력서비스” 선택

뱅킹관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아래에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증명서 발급부분의 바로 아래 메뉴인 “통장표지 출력서비스”를 눌러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3. 통장표지출력서비스 > 계좌번호 선택 > 통장표지만 출력 선택 > 확인 버튼

통장표지출력서비스 화면이 나타나면 통장사본을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번호를 선택해준 다음, “통장표지만 출력” 옵션 버튼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4. 통장출력 > “인쇄” 버튼 선택

아래와 같은 통장출력 팝업창이 나타나면 아래에 보이는 파란색 버튼 “인쇄”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5. 인쇄 미리보기 화면 > “인쇄”

인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인쇄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물론 아래와 같이 “저장” 버튼을 누르면 파일로 해당 기업은행 통장사본, 통장표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스마트폰] 기업은행 통장사본 모바일앱 발급 이미지저장 방법

기업은행 통장사본은 PC를 통해 출력, 저장하는 방법 외에 모바일앱으로도 간편하게 이미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앱으로 출력한 통장사본의 경우 사용처에 따라 증명서로 효력으로 인정을 못받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해당 이미지로 대부분 승인 받았습니다.)

기업은행 모바일앱은 아이원뱅크(i-one bank)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미리 다운로드,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i-one bank 앱 실행 > 로그인 > 전체 메뉴 선택

우선 IBK 기업은행 모바일앱인 i-ONE Bank 실행해준 다음 로그인하고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선 세개 – 전체 메뉴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2. 전체메뉴 > 뱅킹 > “계좌관리” 선택

좌측 항목 리스트 중에 “뱅킹” 을 선택하고 우측에 나타난 메뉴 중에 “계좌관리” 를 선택해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3. 계좌관리 > “통장표지조회서비스” 선택

계좌관리 항목 아래에서 “통장표지조회서비스” 항목을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3. 통장표지조회서비스 > 계좌선택 > “조회하기” 선택

아래와 같이 통장표지조회서비스가 나타나면 계좌선택 리스트 박스에서 해당 계좌를 선택해준 다음, 하단의 파란색 버튼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4. 통장조회 화면 > “이미지 저장”

아래와 같이 통장표지조회서비스 화면에서​ 선택한 해당 계좌의 통장사본이 나타납니다.

하단에 “이미지 저장”을 누르면 갤러리 또는 사진첩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되고 “공유”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가 가능해집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다만 주의할 점의 통장표지 이미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해당 기업은행 통장표지 이미지는 “예금주의 계좌번호 확인을 위한 참고자료”, 즉 확인용이라 증명서로의 효력은 사용처에 따라 제한적이며 법적 효력이 없다고 합니다. 사용처별로 사용여부에 대해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위와 같이 기업은행 통장사본 발급을 위해 PC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폰 모바일앱을 통한 발급, pdf 및 이미지 저장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은행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3초만에 발급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출력 방법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통장표지 출력 PC, 모바일앱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