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 구매처, 사용처, 충전오류, 환불방법 4가지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의 사용법에 대해서 상세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에 대해 구매처와 사용처 그리고 결재오류를 포함하여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의 환불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편의점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에 가면 계산대 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Googleplay Giftcard)라고 적혀있으나 이게 도무지 어디에 어떻게 쓰는건지 혹시라도 상테크가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구글 기프트카드는 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유료 컨텐츠를 다운 받거나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모바일앱의 인앱 결재를 위한 결제수단으로 활용되곤 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구글 플랫폼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가령, 유튜브에서 콘텐츠 구매 및 대여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을 총정리하여 구매처, 충전방법과 충전오류/결재오류에 대해서 그리고 환불방법에 대해서 4가지를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1: 구매처, 구매방법

구글 기프트카드의 구매는 매우 손쉽습니다. 아마 사용한 적이 한번도 없더라도 어디서 팔았는지는 쉽게 기억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인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외에도 아래와 같은 온라인쇼핑몰에서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구매처 : 온라인 쇼핑몰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구매 가능장소는 쿠팡, 11번가나 G마켓, 옥션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컬처랜드, 해피머니, 위메프, 토스, 티머니 뿐만 아니라 T멤버쉽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심지어 정가보다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아래와 같이 구매가 가능하니 가능하다면 온라인 구매를 통해 할인하여 구매하는 것이 낫습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만원”이라고 검색해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끔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벤트로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구매처 : 오프라인 매장

당연히 온라인 매장 외에도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오프라인에서 구매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세븐일레븐이나 CU, GS25, 미니스톱, 이마트24 등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하고,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작은 프랜차이즈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나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교보문고나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네요.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주의할 점은, 구글기프트카드는 오직 “현금”으로 구매가 원칙이라는 점 입니다. 그러므로 오프라인 구매시에는 “현금”으로, 온라인에서 구매 시에는 “계좌이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2: 충전 방법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면 충전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위와 같이 구매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두번째로 핀번호를 찾고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충전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핀번호 찾기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면 가장 먼저 구매한 카드에 있는 핀번호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카드의 핀번호, pin번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기프트 카드 뒷 면에 동전으로 긁으면 우측 상단에 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물론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문자 메세지로 핀번호 코드가 수신되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입력하여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 구글 기프트카드 충전하기 (모바일)

우선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핀번호를 찾아내면 모바일폰을 통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구글 기프트카드 충전이 가능합니다.

1. 구글플레이스토어 실행 > 더보기 메뉴 선택 > 결제수단 선택

구글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들어간 다음 왼쪽 상단에 줄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항목 중에 “결제 수단”을 눌러줍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2. 결제수단 > “코드 사용” 선택

아래와 같이 결제수단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의 “코드사용” 항목을 눌러줍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그 다음 나타난 화면에서 실물카드를 긁어서 확인했거나 문자로 받았던 핀번호 입력하면 충전이 완료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에 구글 기프트카드 충전하기 (PC)

물론 모바일이 아닌 PC에서도 스마트폰에서 진행한 방법과 비슷하게 진행하여 바로 구글기프트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실행 > 코드 사용 선택

아래 링크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왼쪽 하단에 “코드사용” 항목을 선택한 다음 코드입력 화면에서 핀 번호를 입력해주면 충전이 완료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3: 환불 방법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또한 상품권이다 보니 법적으로 국내에서 환불 기준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환불은 매우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법적으로 상품권은 40% 이하가 남았을 때 환불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에서도 환불 방법에 대해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기프트 카드 또는 프로모션이 아닌 기프트 코드를 사용한 대한민국 거주자는 잔액이 기프트 카드 액면가의 40% 이하인 경우에만 Google Play 잔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고객센터

하지만 마지막 충전 잔액의 40% 이하정도가 남았을 때 환불 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troubleshooter/7287311?hl=ko#ts=7286503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자격을 충족하는 경우 Google에 문의하여 환불을 요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부분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환불되기까지 약 4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4: 충전, 결재오류 해결

마지막으로 구글 기프트카드를 충전하다가 번호를 맞게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오류들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몇 가지의 예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코드 사용한도에 도달
: 구글 기프트카드의 최대한도는 50만원이라 이를 초과하게 도면 코드 사용한도에 도달했다는 메세지가 뜨며 충전이 불가합니다.

2. 코드를 사용할 수 없음
: 이 경우는 카드의 코드가 아예 맞지 않는 것으로 구글기프트카드 코드가 맞는지 확인하고 다시 입력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코드를 입력할 땐 공백이 있어선 안되는데요, 만약 문제가 없는데 안된다면 구글 지원팀에 이메일로 문의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3. 코드를 이미 사용함
: 이 경우는 우선 자신의 계정이 맞는건지, 구글플레이 잔액에 크레딧이 추가된 것 아닌지, 계정을 알고있는 지인이 사용한 건 아닌지 등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보통 이 경우에는 자신도 모르게 구글플레이 잔액에 이미 크레딧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4. 이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계정
: 이 경우에는 다른 계정에 로그인 한 경우입니다. 계정 정보를 확인하시고 바꾸면 해결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에 대해 구매처, 사용처 및 환불, 결재/충전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플랫폼 관련 포스팅으로 유튜브 뮤직 인도 한국차트 변경 설정 2가지 방법에 대해 아래 링크에서 정리하였습니다.

유튜브 뮤직 인도 한국차트 변경 설정 2가지 방법

https://itmanual.net/%ec%9c%a0%ed%8a%9c%eb%b8%8c-%eb%ae%a4%ec%a7%81-%ec%9d%b8%eb%8f%84-%ed%95%9c%ea%b5%ad%ec%b0%a8%ed%8a%b8-%eb%b3%80%ea%b2%bd-%ec%84%a4%ec%a0%95-%eb%b0%a9%eb%b2%9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