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iPhone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방법, 아이폰 시리야 끄기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는 음성 명령을 위한 주요 기능으로 시리(Siri)가 있습니다. 시리는 음성인식 비서로, 사용자가 말로 기기와 소통하며 원하는 정보를 찾거나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시리를 통해 날씨를 확인하거나 알람을 설정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리는 “시리야”라고 부르는 음성 명령으로 호출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음성 인식 오류가 발생해 시리가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주머니나 가방에 아이폰이 들어 있을 때 측면 버튼이 눌려 음성 명령이 의도치 않게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예기치 않은 실행은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일으키거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성 명령을 통해 자동으로 실행된 기능이 업무 중이거나 공공장소에서 의도치 않은 혼란을 일으킬 수 있어,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가령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이 잠겨 있거나 켜져 있는 상황에서도 “시리야”라는 비슷한 음성을 인식하여 화면이 켜지고 아이폰이 반응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성 명령을 끄는 것은 이러한 예기치 않은 실행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고, 원하는 상황에서만 기기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Phone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방법, 아이폰 시리야 끄기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iPhone 시리야 비활성화 방법
만약 아이폰이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시리야 음성에 반응하여 불편한 경우가 많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 iPhone 시리야 끄기/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1. 설정 메뉴에서 시리(Siri) 찾기
설정 화면이 열리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시리(Siri)” 항목을 찾습니다. 시리(Siri)는 아이폰의 음성 명령 기능을 관리하는 메뉴로 시리 메뉴를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시리 설정 화면 > “Siri에게 말하기” 선택
시리 설정 화면에서는 여러 가지 음성 명령과 관련된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음성 명령 기능을 조정할 수 있는 몇 가지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Siri에게 말하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해당 화면에서 언어, Siri에게 말하기, 잠겨 있는 동안 Siri 허용, 음성, Siri 응답, 통화 종료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3.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옵션 선택: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를 위해 “Siri에게 말하기”라는 설정 화면에서 “끔”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가장 아래 부분에, “측면 버튼을 눌러 Siri 사용” 옵션이 있는데, 이 기능을 끄면 아이폰 측면 버튼을 눌렀을 때도 시리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가방이나 주머니에 아이폰이 들어 있을 때 측면 버튼이 눌려 시리가 의도치 않게 실행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성 명령이 비활성화되면 아이폰이 의도치 않게 음성 명령을 실행하거나 시리가 불필요하게 켜지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 명령 기능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해당 기능을 꺼 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iri 관련 아이폰 사용 설명서 관련 글은 여기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Phone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방법, 아이폰 시리야 끄기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