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체크 표시 삽입 30초 끝내기 (hwp 체크 표시 넣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컴오피스의 hwp 문서에 체크 표시를 넣는 방법, 한글 체크 표시 삽입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때 빠르게 한글 체크 표시를 삽입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보통 일반 회사에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호환성이 높은 MS 오피스를 많이 사용하지만 학교나 기관에서는 국산 소프트웨어인 한컴 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메인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지 계약서 또는 관공서에 제출해야하는 각종 서류들은 hwp로 서식이 만들어져 있고 이메일로 접수하고자 한다면 체크하는 항목들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 □ 동의합니다 □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hwp 문서에 체크 표시가 필요할 때, 한글 체크 표시가 필요할 때 매우 빠르고 손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무료로 빠르게 v 체크 표시를 하고 한글 체크 표시 저장 방법 또한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글 체크 표시 삽입 (1) 한글 프로그램으로 수정

우선 hwp 문서에 체크표시가 필요할 때 한글 체크 표시 삽입 방법 입니다. 보통 박스 안에 한글 체크 표시를 삽입하거나 괄호 안에 한글 체크 표시를 삽입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2가지 경우로 나누었습니다.

박스 안에 체크 표시 삽입이 필요할 때

우선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박스 안에 체크 표시 삽입이 필요할 때 한글 체크 표시 삽입 방법 입니다.

한글 체크 표시

1. 파일 열기 > 입력 > “문자표” 선택

우선 해당 파일을 열어준 다음, 상단의 메뉴에서 입력을 선택하고 문자표를 누릅니다. 참고로 단축키로 “Ctrl+F10″으로도 해당 메뉴 진입이 가능합니다.

한글 체크 표시

2. 기타 기호 > 한글 (HNC) 문자표 > 기호 선택 > 넣기

문자표 생성창에서 좌측 문자 영역 중에 “기타 기호”를 선택하고 상단 탭에서 “한글(HNC) 문자표”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상자에 들어가 있는 체크 박스를 선택한 다음, 우측에 있는 “넣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글 체크 표시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상자에 체크박스가 올바르게 들어가서 한글 체크 표시 삽입이 올바르게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체크 표시

괄호 안에 체크 표시 삽입이 필요할 때

두번째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괄호 안에 체크 표시 삽입이 필요할 때 한글 체크 표시 삽입 방법 입니다.

한글 체크 표시

1. 입력 > “문자표” 선택

역시 동일하게 해당 파일을 열어준 다음, 상단의 메뉴에서 입력을 선택하고 문자표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로 “Ctrl+F10″으로도 해당 메뉴 진입이 가능합니다.

한글 체크 표시

2. 기타 기호 > 한글 (HNC) 문자표 > 기호 선택 > 넣기

동일하게 문자표 생성창에서 좌측 문자 영역 중에 “기타 기호”를 선택하고 상단 탭에서 “한글(HNC) 문자표”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체크 표시를 선택한 다음, 우측에 있는 “넣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글 체크 표시

그러면 아래와 같이 괄호 안에 올바르게 한글 체크 표시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체크 표시


한글 체크 표시 삽입 (2)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때

한글 프로그램이 없는데 빠르게 한글 체크 표시 삽입이 필요한 경우 무료 HWP 편집 웹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나 비용이 들지 않으며 그냥 웹페이지 상에서 파일을 열고 저장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되는 방식 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라는 무료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폴라리스 오피스” 자체는 알고 있는 경우가 상당하지만 실은 잘 알려지지 않는 부분이 “온라인 웹 버전”도 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웹 버전에서는 인터넷만 된다면 설치 없이 그냥 웹 브라우저 상에서 매우 빠르고 간편하게 hwp, hwpx 문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1. 폴라리스 오피스 웹페이지 접속하기

여기링크(https://hwp.polarisoffice.com/)를 통해 폴라리스 오피스 웹페이지 접속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잠시 로딩 기다리기

하기와 같은 로딩화면이 2-5초 정도 나타나며 잠시 기다려줍니다.

hwp 무료 편집

3. “문서를 여기로 끌어 놓아 주세요” 부분에 편집할 한글 문서 넣기

hwp 체크 표시 삽입이 필요한 hwp 문서를 바로 드래그 앤 드랍 등을 통해서 “문서를 여기로 끌어 옮겨 주세요” 부분에 옮깁니다.

hwp 무료 편집

4. 체크 표시 삽입하기

아래와 같이 한글 프로그램과 유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한글 문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 빨간색 박스를 친 것처럼 팝업 배너 광고가 나타나는 불편함이 일부 존재하기는 합니다.

여기서 아래에 있는 상자에 있는 체크, 체크 표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상자에 있는 체크 표시 >>> (볼드) ☑ (일반)

체크 표시 >>> (볼드) ✔ (일반) ✔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글 프로그램 없이도 한글 문서 내 체크 표시 삽입이 가능합니다.

한글 체크 표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hwp 문서에 체크 표시가 필요할 때, 한글 체크 표시가 필요할 때 매우 빠르고 손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무료로 빠르게 v 체크 표시를 하고 한글 체크 표시 저장 방법 또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문서 작성 프로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2가지 방법 (모바일 최적화, 그림 압축)

무료 hwp 편집, 한글 상위버전 문서 오류 해결방법 3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