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모바일, PC 조회 발급 1분 내 출력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송금확인증)을 모바일과 PC를 통해 조회, 발급 받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전에도 금융기관에서 여러가지 업무를 볼 때 이체확인증이나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등을 요청 받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최근에는 특히 부동산 정책이 바뀌면서 제출이 필요한 서류가 늘어난 것도 있고 그래서 더더욱 이러한 서류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늘어난 듯 합니다.

이전에는 커다란 목돈을 입금한 후에 입금확인증이나 이체확인서를 요청 받으면 오프라인 지점으로 직접가서 해당 은행의 직인이 찍힌 서류를 발급 받아 제출하곤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최근에는 데스크탑 PC나 모바일앱으로도 손쉽게 처리가 가능해서 해당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 참고로 서류를 제출 받는 기관에서 가끔씩 PC에서 발급받거나 또는 모바일앱으로 인쇄한 이체확인증이나 입금확인증에 대해서 인정을 안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필히 제출 전에 해당 수신 기관에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PC]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증 인터넷뱅킹 발급 출력 방법


우선 데스크탑 PC를 통해 하나은행의 입금확인증 송금확인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데스크톱으로 접속

아래와 같은 하나은행 – 개인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가 아니라 네이버나 구글에서 “하나은행”을 검색해서 진입해도 됩니다.
http://www.kebhana.com


2. 로그인 > 이체 > 이체결과조회 선택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진행 후 첫 화면에서 이체 탭을 선택한 후 이체결과조회 를 선택해줍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3. 원하는 이체정보를 검색

이체확인증, 입금확인서를 출력하고 싶은 항목을 탐색하기 위해 출금 계좌번호와 해당 기간을 입력하여 조회를 해줍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4. 발급받고 싶은 이체항목 체크박스 > 이체확인서

조회가 끝나면 해당 기간 내에 이체내역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이체확인증을 발급 받고 싶은 항목에 체크박스를 선택한 다음 하단에 표시한 “이체확인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모바일, PC 조회 발급 1분 내 출력 방법



5.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확인

선택한 이체/입금 항목에 대한 이체확인서를 확인한 다음 하단의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 프린터를 하거나 PDF로 저장하기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모바일, PC 조회 발급 1분 내 출력 방법


[모바일앱] 하나은행앱을 통한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증 발급 출력 방법

실은 하나은행 모바일앱으로도 이체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여기에는 직인이 찍혀져 있지는 않습니다.

모바일앱에서도 “거래의 참고용”이라고만 적혀져 있어서요, 어느정도 효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1. 하나은행 모바일앱 실행 > 전체메뉴 > 조회이체 > 이체내역조회 선택

하나은행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보기 메뉴(작대기 세개)를 선택해주고 좌측 탭에서 조회이체, 우측 항목 중에 이체내역조회 순으로 선택해줍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모바일, PC 조회 발급 1분 내 출력 방법

2. 이체내역 선택

이체내역조회 화면에서 중간에 보이는 검색 옵션을 통해 조회하고 싶은 기간 등을 입력한 다음 아래에 나타난 이체, 입금 내역 중에 출력하고 싶은 부분을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모바일, PC 조회 발급 1분 내 출력 방법

3. 이체확인서 > 이미지저장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체확인서”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이 가능한데요, 하단에 나타난 “이미지 저장” 혹은 sns 연결 버튼을 눌러서 이체 내용에 대해서 알림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서 모바일, PC 조회 발급 1분 내 출력 방법

다만 하나은행 모바일앱의 이체확인서, 하나은행 입금확인증은 위에도 적혀 있듯이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으로 어느정도 효력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모바일앱의 이체확인서로도 몇몇 금융기관 심지어 국세청 입증자료로도 제출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직인이 없으므로 명확한 입증서류가 되기는 어려워보이기는 합니다.


참고로 금융, 은행이나 증권사 개인 업무 처리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이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