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꿀팁 10초 끝내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방법과 함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무엇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의 프로필은 온라인 상에서 본인을 알리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누군가를 새롭게 만날 때 상대방이 우리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먼저 찾아보는 것은 흔한 일이 되어버렸고, 이는 프로필이 해당 사용자의 개성과 정보를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카오톡 프로필은 개인 브랜딩을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사회활동을 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합니다. 프로필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보여주고, 다른 사용자와의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니즈 때문인지 카카오톡은 “멀티 프로필”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카톡 프로필 여러개를 만들어서 친구들에게 각기 설정하여 보여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은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서로간의 친밀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원하는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에서 다양한 측면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사람들을 선택하여 자신의 프로필을 공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어, 이는 친하지 않은 사람들이나 직장 동료들로부터 개인 프로필을 보호하는데 유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카톡 멀티프로필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방법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카톡 프로필 여러개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각기 다른 프로필을 여러 개 생성하고, 그 프로필을 보게 될 사람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사용자는 기본 프로필을 포함해 최대 4개의 프로필을 가질 수 있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이 기능을 통해 카톡 프로필 여러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하나의 프로필만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본래의 프로필 외에도 추가적인 3개의 프로필을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톡 프로필 여러개

카카오톡의 경우, 단일 프로필 사용이 기본이었기에 ‘프로필을 통한 개인 정보 노출’에 대한 사용자들의 우려가 존재했습니다.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연락처를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하는 기능 때문에, 프로필 사진이나 상태 메시지가 의도치 않게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멀티 프로필 기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 멀티 프로필 도입 이후 개인정보 보호 및 적절한 사생활 관리가 가능해졌다는 반응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프로필이 의도하지 않게 노출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비록 이전에는 ‘다중 USIM’을 활용하여 여러 개의 카카오톡 계정을 만드는 방법도 있었지만,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멀티 프로필 기능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부정행위, 사기, 사칭 등이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인 및 가족에게 보여지는 프로필과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는 프로필을 분리함으로써, 한 사람이 두 개의 다른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즉, 일부 사람에게는 자신이 커플이라는 인상을 주고, 다른 사람에게는 자신이 솔로임을 보여주는 것이 가능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앞선 포스팅에서 본인이 이러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방법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카톡 멀티프로필은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면 특정 상대에게 해당 프로필로 본인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1. 카톡 앱 실행 > 좌측 하단 친구 탭 > 내 멀티프로필 우측 “만들기” 선택

카톡 앱을 실행하여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을 눌러 메인화면에 들어간 다음, 내 멀티프로필 항목의 “+만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투데이

2. 멀티 프로필 > 위젯 설정 > 우측 하단 “친구 관리” 선택

해당 멀티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공감스티커 등의 위젯 등으로 해당 프로필을 꾸며줍니다.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꿀팁 10초 끝내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그 다음 프로필 화면으로 돌아가면 우측 하단에 있는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투데이

3. 프로필을 보여줄 지정친구 추가

마지막으로 이렇게 꾸민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해줍니다. 친구 지정은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 친구를 검색하면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카톡 투데이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가 끝납니다.

카톡 투데이

​참고로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 카톡 멀티프로필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FAQ에서도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카톡 멀티프로필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카톡 프로필 여러개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프로필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톡 프사 특정사람 안보이게 설정 1분내 끝내기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분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