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법 1분만에 정리 (카톡 투데이 숨기기 활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공감스티커와 멀티프로필을 활용하여 특정 사람이 내 프로필을 확인했는지, 얼마나 확인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2010년에 출시되었으며, 당시 매우 인기가 높았던 WhatsApp보다 급속히 빠른 성장을 이루며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11년부터 많은 사용자들이 카톡을 이용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에는 단체 카톡방, 무료 문자메시지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보편화되면서 국내에서는 사실상 전 국민이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은 대중화 되면서 플랫폼화되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했고,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신저 앱 중 하나가 되었으며, 남녀노소 사용자들의 일상 생활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를 꼽으라고 하면 바로 “카톡 프로필”을 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고, 친구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으며, 개인 브랜딩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카카오톡 프로필을 먼저 확인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카카오톡 프로필이 상대방의 이미지와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의 개성과 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 소통에 있어서도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은 자신을 브랜드로서 인식할 수 있게 하여, 개인의 사회 활동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로필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것은 중요해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카카오에서는 22년 말 카카오톡에 친구, 지인들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감 스티커”란 기능을 만들었는데요,

이 기능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친구나 지인 등 다른 사람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방문해 서로의 근황을 확인하거나 공감할 수 있는 스티커를 카카오톡 프로필에 꾸밀 수 있도록 한 것이었습니다.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이와 더불어 카카오에서는 본인 프로필의 일일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새 스티커도 – 일명 “투데이 위젯” 도 추가되었는데요, 이 스티커는 일별로 누적 집계되는 공감 스티커로 조회수는 확인할 수 있지만, 누가 조회했는지는 프로필 주인을 포함해 누구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을 응용하면 본인 프로필을 본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멀티프로필 설정과 공감 스티커 – 투데이 기능 사용 방법과 카톡 투데이 가리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 개요

우선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을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멀티 프로필 설정 기능을 통해 지정 친구로 방문 여부와 횟수를 알고 싶은 친구를 설정하기

(2) 해당 멀티 프로필에 카톡 공감스티커 투데이 위젯 설정을 하기

(3) 카톡 투데이 숨기기 설정을 통해 해당 공감스티커 가리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의 순서대로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1) 멀티프로필 설정

우선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을 위해서는 방문 여부와 횟수를 알고 싶은 친구를 특정 멀티프로필 대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멀티프로필 설정을 할 때 공감스티커 – 카톡 투데이 위젯을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사용자가 최대 3개까지 프로필을 추가로 개설하여, 상대방에게 내가 보이고 싶은 프로필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각기 다른 멀티프로필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톡 앱 실행 > 좌측 하단 친구 탭(메인 화면) > 내 멀티프로필 우측 “만들기” 누르기

카톡 앱을 실행하여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을 눌러 메인화면에 들어간 다음, 내 멀티프로필 항목의 “+ 만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투데이

2. 멀티 프로필 > 좌측 하단 2번째 공감스티커 아이콘 선택

해당 멀티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앞서 설정한 바와 같이 좌측 하단에서 2번째 항목에 있는 공감스티커(하트와 손가락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법 1분만에 정리 (카톡 투데이 숨기기 활용)

3. 위젯 리스트 > 스크롤 내리기 > 카카오톡 투데이 위젯 누르기

위젯 리스트들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투데이 위젯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투데이

4. 색상 설정 > 확인 버튼 > 위치 설정 > 완료 버튼

투데이 위젯은 아래에 표시된 바와 같이 일별 방문자수가 표시되며 방문한 친구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멀티프로필 대상 인원이 1명이라면 당연히 그 사람만 확인이 가능하므로 방문 여부와 횟수를 알 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 등을 한 다음에 확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투데이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화면으로 돌아오면 위젯의 위치를 설정해 준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법 1분만에 정리 (카톡 투데이 숨기기 활용)

5. 멀티프로필 설정 > “친구 관리” 선택

공감스티커 – 투데이 위젯 설정이 완료되면 멀티 프로필 설정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투데이

6. 프로필을 보여줄 지정친구 추가

해당 카톡 투데이 기능이 들어갈 프로필을 보여줄 지정 친구를 추가해줍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해당 친구만 지정친구로 추가하면 해당 투데이 위젯은 카운트는 해당 지인이 방문할 때마다 올라가기 때문에 여기에 나타난 횟수는 해당 친구 방문 여부와 방문횟수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카톡 투데이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이 완료 됩니다.

카톡 투데이

​참고로 카톡 멀티프로필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FAQ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톡 투데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카카오톡 투데이 위젯을 사용하여 특정 카톡 친구가 내 프로필을 방문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2) 카톡 투데이 숨기기 가리기

사실 위와 같이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다음에도 카톡 프로필 방문 여부 확인이 가능하지만 왠지 공감스티커 – 카톡 투데이 위젯이 거슬리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카톡 투데이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음악 위젯 또는 다른 공감스티커를 위에 올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톡 투데이 가리기,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과 기본적인 공감 스티커 – 투데이 기능을 통한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고 카톡 투데이 가리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 익명 캡쳐, 카톡 이름 가리기 스샷 15초 정리! (카톡 프로필 가리기, 모자이크 캡쳐)

카카오톡 음력 생일, 카톡 윤달 생일 입력 1분내 끝내기 (+카톡 생일 알림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