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10초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무슨 기능인지 살펴보고 스토리를 활용한 추가 및 하이라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ram)은 사진 또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일상과 취미 생활 등을 친구들과 활발하게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최근 들어 가장 인기가 높은 SNS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으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기능 입니다.

우선 인스타 스토리는 프로필 상단에 자신의 근황에 대해 손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물을 올리는 기능인데요, 친구들의 메인 페이지의 가장 상단에 노출되지만 24시간만 나타나는 게시물 입니다.

스토리는 24시간만 유효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하이라이트는 메인 노출 위치는 다르지만 이러한 스토리를 활용하여 항상 게시되는 스토리라고 이해하면 인스타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이해에 대한 쉬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토리를 주제별로 묶어서 인스타 하이라이트를 만들고 본인의 소개와 함께 개성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표시위치, 활용방법 및 방문자 확인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 또는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에 대한 설명을 하기에 앞서 기본적으로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무엇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스토리를 활용하여(묶어서) 프로필에 추가하여 계속 표시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본인의 근황이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이전에 올렸던 스토리 등을 활용하여 프로필 상단에 올리는 게시물 입니다.

참고로 인스타 하이라이트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표시위치

인스타 스토리는 게시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24시간 동안만 별도로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이 인스타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지만 모두 자동으로 보관됩니다.

사용자는 이렇게 저장된 스토리를 활용하여 자신의 프로필에 추가해둘 수 있는데요, 이를 “하이라이트”라고 부릅니다. 참고로 이렇게 포스팅된 하이라이트는 사용자가 삭제하지 않는 한 프로필에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상단에 노출되어 표시됩니다. 하이라이트는 갯수에 제한 없이 포스팅이 가능하며, 가장 최근 수정된 순서대로 표시되는 구조 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인스타 하이라이트 활용 방법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업로드한 스토리가 사라지지 않도록 계속 게시해두고 싶을 경우, 이를 통해 자신의 근황이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을 경우 하이라이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보통 보관함에 있는 스토리들을 모아 큐레이션 하는 목적으로 하이라이트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개인 사용자들은 자신의 여행 기록이나 운동 등 테마를 정해 스토리를 묶어서 올린 다음 하나의 하이라이트에 게시하거나,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브랜드 스토리나 제품 또는 고객 리뷰 등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용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

인스타 하이라이트의 경우 스토리처럼 방문자가 누군지, 누가 해당 게시물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인스타 스토리와 다른 점은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는 게시 후 48시간 이내 조회한 사람 리스트와 조회한 사람 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인스타 스토리는 24시간입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본인의 하이라이트 게시물을 선택하고 가볍게 위로 올리면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목록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타납니다.
하이라이트 자체는 게시자가 삭제할 때까지 유지되지만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내역은 48시간까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 방법

인스타 하이라이트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스토리를 활용해서 업로드하므로 기존에 올렸던 스토리가 존재해야 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는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1. 인스타 프로필 메인 페이지 > 우측 상단 “+” 버튼 선택

우측 하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여 프로필 메인 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10초내 끝내기

2. 하단 팝업 메뉴 창 > “스토리 하이라이트” 선택

하단에 메뉴 팝업이 나타나면 “스토리 하이라이트” 항목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10초내 끝내기

3. 스토리 보관함 > 하이라이트로 올릴 기존에 올렸던 스토리 항목 선택 > “다음” 선택

스토리 보관함이 나타나면 하이라이트로 올릴 기존에 올렸던 스토리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여러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이 끝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10초내 끝내기

4. 하이라이트 이름 설정 > “추가” 선택

새로운 하이라이트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하이라이트 이름을 입력한 다음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름을 입력하지 않으면 “하이라이트”라는 이름이 자동 입력 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아래와 같이 하이라이트에 추가됨 팝업이 나타나면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가 완료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방법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방법 또한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1. 인스타 하이라이트 선택 > 우측 하단 점 세개 “더보기” 선택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메인 화면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인스타 하이라이트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하이라이트가 나타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가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2. 하단 팝업 창 > “하이라이트에서 삭제” 선택

하단 팝업 팡이 나타나면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를 위해 제일 상단에 있는 “하이라이트에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표시위치, 활용방법 및 방문자 확인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스타 하이라이트 삭제 및 추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여부 펙트체크 10초내 정리 (하이라이트 캡쳐 알림 여부)

인스타 2단계 인증 해제 3초만에 끝내기 (기기 변경 시 필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