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스팸 메일 Namepr 차단, 완전 수신거부 3가지 방법 (네이버메일 예시)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고 스팸 메일인 namepr 차단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예시로 키워드 차단, 특정 이메일 스팸메일 처리 및 완전한 namepr 차단을 위한 수신거부 신청 3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팸 메일은 대량으로 전송되어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일부 수신자들이 메일 내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스팸 메일 발송자들은 광고나 다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데요, namepr과 같은 업체가 이러한 스팸 메일을 보내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및 마케팅: 대량의 이메일을 보내서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관심 있는 수신자로부터 구매를 유도합니다.
  2. 사기 및 불법 활동: 이메일을 통해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금전적 이익을 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3.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전파: 이메일 수신자의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감염시켜 추가적인 이익을 얻거나 시스템을 손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보통은 1번과 같은 목적으로 몇 만명 정도가 아니라 자체적으로 수집한 수백만명의 이메일 주소로 발송을 하게 되는데요, 본인이 동의한 적도 없는 관련성도 없는 이메일을 반복적으로 받게 되면 매우 불쾌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러한 namepr 이라는 곳은 어떤 업체인지 어떤 목적으로 이러한 스팸메일을 발송하는지 알아보고, namepr 차단 방법에 대해 1) 키워드 차단, 2) 특정 이메일 주소 스팸메일 처리, 3) 수신거부 요청 3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namepr이 스팸메일 발송 업체는 어떤 곳인가?

namepr이란 업체는 수백만명의 이메일 리스트 주소를 확보하고 이를 광고 목적으로 메일을 발송해주는 역할을 하는 스팸메일 업체로 보입니다.

악의적인 목적으로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전파하는 목적이라기 보다 특정 상품을 홍보하고 광고를 보내기 위한 목적으로,

300만명~1000만명/2000만명까지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는데요, 메일 발송 건당 약 10~13원씩 유료로 발송 업무를 해주는 곳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스팸메일 수신여부에 대해서는 수신자들은 대부분 동의한 적이 없고 오히려 불쾌함을 유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 입니다.

광고하는 상품 종류도 사행성이나 불법 여부가 느껴지는 경우가 많고, 하루에도 5-10건 씩 받게 되는 경우도 많아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namepr 차단

​이러한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Namepr 차단 방법을 3가지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Namepr 차단 방법 (1) 키워드 차단

​첫 번째 Namepr 차단 방법은 키워드 차단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비단 Namepr 뿐만 아니더라도 비슷한 스팸 메일 광고를 보내는 업체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우선적으로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내에서는 법적으로 홍보 등 광고성 정보의 시작을 (광고)로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필터링을 방해하거나 회피할 목적으로 (광/고)나 (“광고”) 등과 같이 특수 문자나 빈칸 등을 추가한 변칙표기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최대 3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으므로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우선적으로 (광고)라는 키워드를 차단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Namepr 등의 스팸메일을 보면 제목에 (광고)라는 문구가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mepr 차단

이러한 키워드가 붙은 스팸메일이 올 경우 자동으로 키워드 차단하여 스팸메일함으로 옮기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경 설정 > 스팸 설정 > 키워드 차단 > "(광고)" 추가

좌측 메뉴 항목 중에 “환경 설정”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세 설정 메뉴에서 “스팸 설정”을 누르고 “키워드 차단”을 눌러 키워드 차단 항목에 “(광고)”를 선택하여 추가해주면 됩니다.

namepr 차단

참고로 위와 같은 방법은 자동으로 삭제되는 구조가 아니라 스팸 메일함으로 이동하는 구조 입니다. (그래도 받은 메일함에서 수신은 되지 않습니다.)

namepr 차단


​Namepr 차단 방법 (2) 이메일 주소 차단

두 번쨰 방법은 Namepr에서 오는 이메일 주소를 차단하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은 해당 이메일로 오는 메일은 제목 문구와 상관없이 스팸메일함으로 보내버리는 방법이지만, 반대로 Namepr에서 발송 이메일 주소를 바꾸면 무용지물이 되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특정 이메일 주소를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수신 받은 발송자 이름을 선택한 다음,​

namepr 차단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메뉴 중에 “차단”이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namepr 차단

차단 확인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역시 수신 완전 차단이 아닌 스팸메일함으로 이동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mepr 차단


​​​Namepr 차단 방법 (3) 수신 거부 요청

​위의 2가지 방법은 완전히 메일을 차단하는 것이 아닌 단순히 스팸으로만 분류해 주기 때문에 완전히 Namepr 차단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Namepr 업체에 수신 거부 요청을 하면 됩니다. 국내 법적 근거에 따르면 거절 의사를 명확히 밝힌 수신자에게는 더이상 광고, 홍보성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수신거부 관련 내용이 이메일 본문에는 꼭 포함되어 있습니다.

​Namepr의 경우에도 이메일 하단을 보면 “수신거부”라는 문구가 적힌 링크가 적혀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namepr 차단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 수신거부 요청하기” 라는 화면이 나타나고 “예”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namepr 차단

참고로 심각하게 Namepr 스팸메일을 받고 있는 이메일 계정이라면 Namepr의 다른 이메일 주소로도 스팸메일을 수신하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그동안 수신했던 Namepr의 다른 이메일로도 들어가서 3개 이상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수신거부 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와 같은 3가지 방법으로 Namepr 차단이 대부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amepr 이라는 곳은 어떤 업체인지 어떤 목적으로 이러한 스팸메일을 발송하는지 알아보고, namepr 차단 방법에 대해 1) 키워드 차단, 2) 특정 이메일 주소 스팸메일 처리, 3) 수신거부 요청 3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PC 카카오톡 카톡 광고 차단 팝업 광고 없애기 1분내 끝내기 꿀팁

AhnLab AD 광고 5초만에 제거 (V3 Lite 광고 팝업 삭제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