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표시 이유 : 차단 또는 숨김 설정일까?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라는 알림이 뜨는 원인과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간혹 주변 지인의 인스타 스토리를 보다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나타나서 오해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함 입니다.

먼저 인스타 스토리란 우선 인스타그램 계정 가장 상단인 “스토리 영역”에 아래와 같이 노출되는 게시물을 말합니다.

프로필에 테두리 형태로 나타나서 스토리 업데이트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실행하면 스토리로 구성한 영상이나 이미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인스타 스토리는 가장 노출 위치가 좋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 게시물을 올릴 수 있으나 일반 사진 업로드와 다른 점은 피드에 저장되지 않고 24시간이 지나면 자동 삭제된다는 것 입니다.

이런 인스타 스토리는 그냥 “나는 지금 이걸 좋아하고 있으며 요즘 이렇게 살고 있다!”를 실시간 알릴 수 있는 도구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를 가끔 인스타 스토리를 보다보면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나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는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가 발생되는 원인과 이유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원인에 대해서 확실히 확인할 수 있도록 삭제된 인스타 확인 및 복구, 복원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하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현상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현상은 인스타 스토리 알림을 보고 들어갔음에도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은

“내가 인스타 차단 당한 것이 아닐까?”

또는

“내가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 대상이 된 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실은 인스타 차단 당하면,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을 당하면 “스토리를 볼수 없습니다” 라고 이렇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표시 이유

보통 이렇게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가 표시되면 인스타 차단 또는 인스타 스토리 숨김설정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인스타 차단 또는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을 당하지 않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차단이 아닌 이유

여기 포스팅에서 앞서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표시되는지 설명한 바와 같이, 인스타 차단당하면 아예 스토리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검색도 되지 않고 게시물도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가 표시되었다고 해서 인스타 차단이 된 것은 아닙니다.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2.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이 아닌 이유

역시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 또한 아래와 같이 스토리 영역 자체가 나타나지 않고 알람도 가지 않으므로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을 당한 것 또한 아닙니다.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위와 같이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가 표시되는 것일까요?

실은 이러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2가지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1. 해당 지인이 인스타 스토리에 업로드 했다가 삭제
  2. 해당 지인이 수신자에게 열람 권한이 없는 스토리를 공유

많은 경우가 1번과 같이 인스타 스토리 업로드 후 삭제되어 읽을 수 없게 된 경우인 듯 합니다. 이외의 경우는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혹시나 모를 확인 사살(?)을 위해 추가적으로 인스타 스토리가 삭제되었을 때 복구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 확인 및 복구, 복원 방법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가 나타나서 혹시나 모를 오해 해결을 위해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이 뿐만이 아니라 인스타 스토리에 올렸다가 잠깐 눌러서 실수로 삭제가 되었거나 인스타 스토리를 삭제했는데 마음이 변했을 때 복구기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인스타 스토리를 복구, 복원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인스타 메인 화면 > 우측 상단 전체메뉴 누르기

먼저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줄 세개 –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 “설정” 누르기

하단에 팝업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 선택

3. 설정 > “계정” 누르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중간 정도에 보이는 “계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4. 계정 > “최근 삭제 항목” 누르기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하단에 보이는 “최근 삭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5. 최근 삭제 항목 > “인스타 스토리 복구하고자 하는 항목” 누르기

최근 삭제 항목에서 복구하고자 하는 인스타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원인이 된 인스타 스토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30일 이내 게시물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좌측 하단에 완전 삭제까지 남은 기간이 나타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6.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 >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누르기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에 대한 상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표시한 것과 같이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7. 복원 버튼 선택하여 인스타 스토리 복구하기

하단에 삭제, 복원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복원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된 인스타 스토리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스타 스토리 복구가 가능한 “최근 삭제 항목”은 비교적 최근에 생긴 기능으로 인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여기 링크와 같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먼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가 발생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하고 인스타 차단 또는 인스타 숨김 설정이 아님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원인에 대해서 확실히 확인할 수 있도록 삭제된 인스타 확인 및 복구, 복원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설정 및 표시형식 2분내 마스터 하기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인스타 스토리 방문 기록 제거 방법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