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중지 1분만에 설정방법

오늘은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중지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스타 비활성화 이유와 인스타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나타나는지 또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완전한 계정 삭제가 아니라 일시중지를 위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인스타 비활성화 기능은 인스타그램 계정의 모든 정보를 완전히 삭제시키는 기능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인스타의 모든 기능을 일시정지 시키는 기능 입니다.  인스타그램 설정 기능에서 쉽게 찾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해당 기능을 꼭꼭 숨겨두어서 진입 Depth가 생각보다 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이유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우선 정리하고,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이유 및 인스타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나타날까?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주로 간단한 미디어인 사진이나 동영상을 기반으로 글을 덧붙여 자신을 드러내고 주변 지인들 소통하기에 편리한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입니다.

국내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해서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고 필요한 정보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경우 중독성이 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sns 중독으로 시간을 크게 소모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게시물을 올리게 되면 본인의 사진이나 글을 본 사람들이 “좋아요”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게 되는데 이렇게 인스타그램의 “좋아요”에 집착하게 되어 인스타그램에서는 “좋아요” 숨기기 기능까지 부가 기능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앞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없애기 2가지 방법

이렇게 개별 기능을 숨기는 방법도 있겠지만,

인스타 계정 자체를 삭제하지 않고 일시중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령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중요한 업무를 일정 기간 동안 몰입해야 한다든지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어 집중해서 처리해야 하는 경우, 인스타 비활성화를 통해 인스타그램을 잠시 중단하고 필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비활성화를 하면 어떻게 상대방에게 보여질까요?

인스타 비활성화 하면 다시 다시 인스타그램 계정을 재활성화 할때까지 사진 및 댓글, 좋아요등 계정 정보가 숨겨집니다.
즉 인스타 아이디 검색이 되지 않고 프로필 포함 모든 사진과 동영상 또는 글이 보이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중지 방법

생각보다 인스타 비활성화 기능을 숨겨두어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계정 일시중지,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앱에서 고객센터를 통해 인스타그램 웹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중지 설정을 진행하는 방식 입니다.

1.  인스타 앱 실행 >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 > 우측 상단 전체 메뉴 진입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내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메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2. 인스타그램 “설정” 항목 선택

인스타그램 전체메뉴를 누르면 나타나는 항목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3. 설정화면 > “도움말” 선택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하단에 보이는 정보 항목 바로 위에 있는 “도움말”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4. 도움말 > “고객센터” 선택

도움말 화면이 나타나면 문제신고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5. 검색창 “비활성화” 검색 > 가장 상단 검색 결과 항목 선택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웹페이지로 접속이 되면, 가장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비활성화”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검색 결과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려면?” 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6. Instagram.com 링크 선택하기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이라는 제목으로 상세 설정 방법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파란색 링크인 Instagram.com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7. 내 프로필 아이콘 선택 > “프로필 편집” 선택

다시 Instagram.com으로 로그인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다시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 – 내 프로필 기능을 선택하여 프로필로 들어간 다음 사용자이름 바로아래 있는 “프로필편집”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8. 프로필 편집 >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선택

프로필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맨 하단으로 내려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9. 계정 비활성화 이유 선택 > 비밀번호 입력 > “계정 일시 비활성화” 선택

인스타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이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맨하단의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해주면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정지, 비활성화 설정이 끝납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다시 다시 재활성화 할때까지 사진 및 댓글, 좋아요 등 계정 정보가 숨겨지고 상대방에게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공식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아래와 같이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설정 방법과 문의 안내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instagram/728869160569983


앞선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인스타그램 관련 포스팅으로 인스타 캡쳐 알림에 대해 정리해두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 캡쳐알림 – 3가지 게시물 스토리 디엠 별 정리

4 thoughts on “인스타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중지 1분만에 설정방법”

  1. 안녕하세요.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이 만 13세 인증으로 인해 계정이 비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확인해보니 프로필에 설정된 생년월일이 임의로 설정된거라 제출한 신분증과 생년월일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심사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 상태인 인스타그램 계정 생년월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ㅠ!

    응답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함께 메타사에서 관리) 고객센터에 신분증 인증을 하면 48시간 이내에 풀리고 생년월일 변경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내 받은 메일을 확인해보시면 문제가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응답
  2. 안녕하세요ㅠㅠ
    네일샵 운영중인데 네일 사진만 올리는데 갑자기
    강제 비활성화가 되었어요ㅜㅜ
    제발 좀 풀어주세요ㅠㅠㅠ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