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1분내 해결 (+ 인스타그램 비번 찾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방법과 더불어 인스타그램 계정 찾기 (인스타 비번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가장 인기가 높은 소셜 네트워크라고 한다면 당연히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에 “젊은 여성 사용자를 중심으로한 개성을 드러내는 이미지/사진 중심의 SNS”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정보를 얻고 활발하게 소통을 하는 수단이 되었고, 개인이 아닌 비즈니스 목적으로 브랜딩, 마케팅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의 이러한 활용 가치나 영향력이 점차 커지면서 악의적인 목적으로 인스타 계정을 해킹하거나 도용하는 사례도 많이 생기는데요, 이 때문에 인스타그램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밀번호 갱신이 많은 편이라 비밀번호를 깜빡하거나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찾기(인스타 비번 찾기)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방법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여러 사용자들이 자주 접속하는 계정이라고 하면 주기적으로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

특히 특정 개인정보 또는 예측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장기간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노출되었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인스타그램 모바일앱을 통한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방법으로 만일 PC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진행하고자 한다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 > 비밀번호 경로를 통해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인스타 프로필 메인 > 우측 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우선 본인의 인스타 본계정의 프로필 화면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 메뉴 창 > “설정” 누르기

아래 부분에 여러가지 설정 메뉴 창이 나타나면 가장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 “보안” 누르기

하단 부분에 여러가지 설정 메뉴 창이 나타나면 가운데 즈음에 있는 “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4. 보안 > “비밀번호 누르기

보안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로그인 보안 항목에 있는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5. 비밀번호 변경 > 현재 비밀번호, 새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변경 화면이 나타나면 현재 비밀번호와 함께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위와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면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변경 관련해서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번 찾기 (인스타그램 계정 찾기)

만일 잦은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등으로 인스타 계정 또는 비번을 잊어버렸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비번 찾기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전화번호,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을 통해 쉽게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페이스북을 통해 인스타그램 로그인 또한 가능합니다. (참고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같은 회사인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찾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실행 >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누르기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 비밀번호 상자 밑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갤럭시 기기의 경우 “로그인 도움 받기”라고 나타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2. 사용자 이름 도는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 > “다음” 선택

인스타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정보를 텍스트 상자에 입력해줍니다. 만일 사용하는 계정 정보를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6자리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이메일이 전송되는데요, 로그인할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라는 팝업이 나타나면 해당 화면에 어떤 이메일 주소로 링크를 전송했는지 표시되므로 해당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서 메모합니다.

만일 사용자이름, 이메일도 모르고 있다면 상단의 전화번호 탭을 선택하여 해당 계정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으로 해당 링크가 전송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3. 해당 이메일 계정 받은 편지함 > “인스타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 비밀번호 재설정

해당 이메일 계정의 받은 편지함에 가서 보면 해당 계정에 대한 로그인 옵션이 나타나는데요,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하기” 버튼 로그인 코드, 그리고 하단에 있는 인스타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찾기를 해야하는 상황이므로 하단에 있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텍스트 버튼을 눌러서 비밀번호 재설정(인스타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 해당 이메일이 스팸메일로 필터링된 확률이 높습니다. 또는 인스타그램에 처음 가입할 때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페이스북도 사용 중이라면 페이스북 인증을 통해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인스타 계정 찾기) 및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찾기(인스타 비번 찾기)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5초내 끝내기, 특정 사람만 댓글 허용 설정 꿀팁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표시 이유 : 차단 또는 숨김 설정일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