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연령제한 간편재생 :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연령제한 영상을 간편재생하는 방법, 유튜브 19제한 푸는법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에는 “연령제한”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유튜브 19제한을 둬서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의 사용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동영상이 있으면 연령 제한을 추가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가끔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및 성인인증을 통해 설정을 하거나 반대로 유튜브 연령제한 기능을 활성화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유튜브 연령 제한 기능, 유튜브 19제한 기능은 실은 유튜브가 아니라 제작자 – 크리에이터가 자체적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연령제한을 설정하지 않은 영상이라도 유튜브의 검토 결과에 따라 연령 제한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동영상에 연령 제한을 적용하면 성인인 만 18세 이상의 시청자가 로그인한 경우에만 이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분류가 됩니다.

특히 이 연령 제한 동영상은 유튜브의 특정 섹션에는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보통 아래와 같이 가이드에 따라 연령제한 영상이 설정 됩니다.

폭력
혐오스러운 이미지
과도한 노출
성적 콘텐츠
위험한 활동 묘사

유튜브 내의 기능 중에 “연령제한” – “제한모드”를 활성화하면 이렇게 설정된 성인용 (미성년자가 볼 수 없게 설정된) 영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는데요, 앞서 정리한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설정을 통한 연령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미성년자 제한모드 설정 및 성인인증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달리 유튜브 연령제한 간편재생 방법, 빠르게 유튜브 19제한 푸는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우회 재생하는 방법은 여러모로 막히긴 하는데 아래 방법은 아직 사용이 가능한 듯 합니다. (21년 11월 말 기준)


유튜브 성인인증, 유튜브 19제한 메시지 사례

유튜브 성인인증 요청, 유튜브 19제한 메시지가 나타나는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러한 경우 통상적으로 2가지 – 유튜브 로그인, 유튜브 성인인증 이유 때문입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이 되어서 성인인증까지 마친 상태라면 당연히 연령제한 및 성인인증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시지가 뜨는 경우는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서 성인인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인데요,

보통 여기 링크에 정리한 방법으로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및 미성년자 제한 모드를 설정하여 성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하지만 성인인증이 필요한 동영상이라고 이상한(?) 영상은 아니고 자료조사가 필요하거나 경우에 따라 업무에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매번 로그인하여 기록에 남기면서 검색하여 재생하기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로그인과 연령제한 성인인증 없이 간편하게 유튜브 19제한 푸는법을 통해 간편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영상 간편재생,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유튜브 성인인증 없이 연령제한 영상을 우회하여 재생하는 방법, 즉 유튜브 19제한 푸는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영상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성인 인증하려면 로그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영상이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실은 이러한 성인 인증이 필요한 유튜브 영상에 대해 간편 재생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1년 11월 기준으로 아래 방법은 막히지 않은 듯 합니다.)

1. yewtu.be를 주소 변경을 통한 유튜브 우회 재생, 다운로드 방법

첫번째 방법은, yewtu.be 주소 변경을 통한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려는 URL주소를 확인한 다음 주소창에서 수정을 해주는 방법 입니다.

예를 들어, (https://www.youtube.com/watch?v=12345) 같은 주소일 경우 watch?v=12345 앞에 있는 유튜브 주소만 수정해주면 됩니다. 즉, 

(https://www.yewtu.be/watch?v=12345) 이렇게 youtube.com주소를 yewtu.be로 변경하고 접속하면 원하는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2. savefrom.net을 통한 유튜브 우회 재생, 다운로드 방법

두번째 방법은 savefrom.net 홈페이지를 통한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 간편 재생 방법 입니다.

우선 여기 링크를 통한 savefrom.net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간편재생 및 다운로드까지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페이지 입니다.

아래와 같이 나타난 주소창에 URL 주소를 입력한 다음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단에 해당 유튜브 영상이 나타나고 다시 그 아래에 “Download HD or MP3″라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영상에 있는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좀 더 큰 화면으로 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만약 다운로드하고 싶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면 동영상이나 오디오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19제한 푸는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성인인증 연령제한 없이 영상 간편 재생이 가능합니다. 실은 성인인증 없이 유튜브 19제한 푸는법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업데이트할 예정이지만 이 기능 또한 조만간 막힐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유튜브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미성년자 제한모드 설정 및 성인인증 방법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youtube 피드 자동재생 끄기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