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로그인 암호 없애기 3분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로그인 암호 없애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처음 윈도우를 부팅하고 난 뒤 나타나는 로그인 암호 입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윈도우 비밀번호를 해제하여 없애기 방법입니다.

윈도우11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처음 부팅하거나, 잠깐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 절전모드에 들어갔다가 나올 때 윈도우 비밀번호 입력이 매우 귀찮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더불어 집에서 공용 컴퓨터로 단순한 웹서핑이나 문서 작업 등에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윈도우 로그인 입력 화면 때문에 초기에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의 로딩 시간을 좀 더 참고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스팅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우선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비번 없애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윈도우 비밀번호를 없애더라도 로그인 화면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윈도우 로그인 없애기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로그인 암호 없애기

보통 많은 경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을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해서 로그인하는 경우는 보통, 모든 디바이스에서 설정을 맞추고 Microsoft Store 구매를 동기화하는 목적 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가 필요하다는 것은 이러한 동기화가 필요 없는 상황이므로, 로컬 계정으로 변환하여 비밀번호를 없애기하면 됩니다.

만일 동기화가 필요하다면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는 보안 등의 이슈로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해야 하므로 불가능 합니다.

윈도우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윈도우 로그인 암호를 없애기 위해 로컬계정으로 전환하고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여기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로컬 계정 전환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1. 검색창 > “설정” 입력하기 > 설정 앱 실행

윈도우 왼쪽 아래 검색창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세요”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설정”을 입력하고 검색 결과로 나타난 “설정” 앱을 선택해줍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2. Windows 설정 > “계정” 선택

Windows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계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3. 사용자 정보 >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선택

계정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사용자 정보”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하단에 보이는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해줍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4. 로컬 계정 사용 > 현재 암호 입력 > “다음” 선택

로컬 계정 사용을 위한 설정이 진행됩니다. 우선 본인 확인을 위해 현재 암호를 입력한 다음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5. 로컬 계정 사용 > 암호 없애고 입력하지 않기 > “다음” 선택

로컬 계정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암호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 암호를 입력하지 말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6. 로컬 계정 사용 > “로그아웃 및 마침” 선택

이제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비번 없애기가 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의 “로그인 및 마침”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종료됩니다.

다만 이 상태에서는 윈도우 비밀번호만 없어진 상태라 부팅을 하게 되면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로그인 화면 자체도 없애는 방법은 아래 세션에 정리하였습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로그인 화면 없애기, 윈도우 로그인 제거 방법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만으로는 로그인 화면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윈도우 로그인 화면 없애기 위해서는 별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방법은 앞선 세션에서 진행했던 로컬계정으로 전환된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1. 검색창 > “netplwiz” 입력하기 > 엔터키 누르기

윈도우 왼쪽 아래 검색창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세요”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netplwiz”를 아래와 같이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2. 사용자 계정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 해제 > 확인

사용자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그다음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참고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비밀번호가 설정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컴퓨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아래에서 자동으로 로그인할 사용자를 지정하세요.”

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암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로그인 제거를 위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을 해제하면 부팅을 했을 때 등의 경우에 더이상 윈도우 로그인을 요청하는 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먼저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비번 없애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윈도우 비밀번호를 없애더라도 로그인 화면은 나타나게 되는데요, 윈도우 로그인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윈도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이모티콘 단축키, 컴퓨터 이모티콘 활용 꿀팁 10초내 끝내기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보는 방법 3가지!

2 thoughts on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로그인 암호 없애기 3분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