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및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과 함께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점점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고, 스마트폰의 구매 기준 또한 카메라 성능이 크게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여러 기능이 카메라 앱에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애플 정책 상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아 별도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점점 별도 앱을 설정하지 않아도 기본 아이폰 카메라앱 만으로도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기본 기능 중에 가장 많이 설정되는 항목은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과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부분 입니다.

실은 이 두 기능 모두 카메라앱 내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설정을 찾기가 어려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은 어떻게 보이는지와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이 일어나는 것은 거울 현상 (거울을 볼 때 평소 느끼던 본인의 모습과 다르게 보이는 모습) 때문이므로,

​아이폰 전면 카메라에만 적용됩니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에는 평소 실제 보이는 모습과 똑같이 촬영이 되기 때문에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위치는 “카메라 앱”이 아니고 아이폰 전체 “설정 앱”에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설정 앱 실행

먼저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폰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해줍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2. 설정 > “카메라” 설정 선택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좀 더 스크롤을 내리면 “카메라” 설정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3. 카메라 > 구성 >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설정

카메라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구성 부분에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설정을 통해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가 꺼져 있는 상황에서는 거울처럼 찍히는 것이 아니라 후면 카메라가 찍히는 것처럼 사진이 촬영되며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아래와 같이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가 활성화된 상황에서는 거울처럼 찍히게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이를 정리해서 표현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만일 글자가 적혀있는 문서를 전면카메라를 통해 촬영한다고 할 때,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설정” 상태에서는 거울처럼 글자가 반대로 뒤집혀서 나타나고,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비활성화” 상태에서는 글자가 제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위의 이미지를 참고로 전면카메라로 아이폰 쎌카를 찍을 때 어느 설정이 좋을 지 판단해서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방법

친구들이나 배우자, 부모나 자녀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에 담고자 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사진 구도를 잡는 것 입니다.

아이폰 등으로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쉽게 구도를 잡는 방법은 바로 아이폰 카메라 격자를 설정하여 보이는 상태에서 찍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 또한 카메라 앱에서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1. 아이폰 기본 설정 앱 실행

먼저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2. 설정 > “카메라” 설정 누르기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좀 더 스크롤을 내려서 “카메라” 설정 항목을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3. 카메라 > “격자” 설정해주기

카메라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구성 부분에 있는 “격자” 부분을 활성화해주면 아이폰 카메라 앱에서 격자가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아래와 같이 아이폰 카메라 격자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아이폰 카메라 격자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이 9등분으로 아이폰 카메라 격자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위와 같이 아이폰 격자 그리드가 생성되면 화면 비율을 맞추기나 다양한 구도를 맞춰서 좋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피사체를 잡을 때 수평잡기도 매우 손쉽습니다.

또한 촬영할 때 뿐 아니라 편집할 때에도 화면 구도가 맞는 사진이 훨씬 퀄리티를 올리기가 쉽습니다.

참고로 설정 기능 내에 있는 카메라 항목에서는 단순히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기능이나 격자 기능 외에도 프레임 영역 밖 보기나 더 빠른 촬영 무선 처리 또는 QR코드 스캔 및 음량 버튼을 통한 고속 연사 촬영 같은 기능 설정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애플 공식 아이폰 사용설명서 여기 링크에서도 매우 간단하지만 아이폰 카메라 고급 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과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은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인스타 사진 동영상 고해상도 저장 (실행 오류 없음)

아이폰 단축어 움짤 만들기, 단축어 gif 만들기 10초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