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무료 이용 후 링크드인 유료결제 취소 탈퇴 2분만에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링크드인 유료요금제인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링크드인프리미엄의 경우 1달간의 무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데요, 무료 이용 후에 링크드인 유료결제 취소방법이기도 합니다.

실은 링크드인(linkedin)은 비즈니스 및 취업, 이직 관련한 소셜네트워크 중에 단연 최고의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링크드인은 2002년에 리드 호프먼이 주도해서 만든 비즈니스 특화 SNS로 페이스북 등의 일반적인 소셜 네트워크와는 다른점은 특정 업계 사람들이 서로 구인 또는 구직을 하거나 동종 업계 사람의 프로필 정보 등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 인데요,

이러한 링크드인은 16년 무려 31조원에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되기도 하였습니다. 200개 국가에서 50만 명이 넘는 가입자와 1,000만 건 이상의 채용 정보와 900만 개 이상의 기업 정보를 보유하고 있기에 특히나 해외 취업이나 이직을 고려할 경우에는 필수적인 플랫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링크드인 무료계정과 프리미엄계정의 차이에 대해 정리해보고, 링크드인 무료계정에서 유료계정 전환 방법과 반대로 무료 1달 사용 후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링크드인 무료계정과 링크드인프리미엄 차이, 유료요금제 쓸만한가?

이러한 링크드인도 유료 멤버십 서비스가 있는데요, 링크드인 무료계정과 프리미엄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은 링크드인 공식홈페이지에서도 한국어로 기계번역이 되어 있어서인지 굉장히 이해하기가 어렵게 작성되어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큰 차이점은 아래 3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

* 지난 90일 동안 자신의 프로필을 본 사람들 상세 조회와 컨택이 용이

* 연봉 등의 자세한 채용 정보에 액세스 가능

하지만 국내에서는 대기업을 포함하여 그렇게 커다란 영향력이 있지는 않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취업, 이직 등이 매우 중요한 결정이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사용을 하겠지만 투입 금액 대비 효용성은 높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링크드인프리미엄 무료 가입, 이용 방법

링크드인에 가입하고 무료계정으로 내 프로필, 이력서를 만들고 이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돌아다니다보면 계속 프리미엄에 무료 가입하라는 메시지를 접하게 됩니다.

계속되는 욕심에 몇 가지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져서 어차피 한 달 무료라는 공지에 가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입할 때 신용카드 정보르 입력하므로 가입 후 한 달이 지나면 그 이후부터 30$(3만원가량)의 금액이 청구되므로 불필요하다면 꼭 링크드인 프리미엄 해지, 링크드인 유료결제 취소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링크드인프리미엄 무료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링크드인 상단에서 “나”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개인정보 설정을 선택하고

계정 설정 > 멤버십 결제 > 프리미엄 멤버십 옆에 “변경”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링크드인프리미엄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해야만 하는데요, 이 때문에 무료 기간인 1달이 지나고 까먹으면 자동결제가 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링크드인프리미엄을 1달 무료 사용 후 최소 12개월간은 다시 무료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링크드인프리미엄 무료 가입 방법이 아닌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한 부분을 중심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링크드인 유료결제 취소,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링크드인 유료요금제인 링크드인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및 탈퇴 방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무료 1달 사용 후 유료결제 취소 방법과 동일합니다.

1. 링크드인 로그인 > 상단 “나” 항목 > “프리미엄 멤버십 설정” 선택

우선 아래와 같이 링크드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를 진행할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https://kr.linkedin.com/

그 다음 상단에 있는 기능 항목 중에서 “나”를 선택한 다음 하단 리스트에서 “프리미엄 멤버십 설정”을 눌러줍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2. 프리미엄 멤버십 관리 항목 아래 “멤버십 취소” 선택

오른쪽에 프리미엄멤버십 관리라는 탭이 있는데요, 하단에 있는 “멤버십 취소” 텍스트 버튼을 선택합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3. 링크드인 무료 하단의 “취소하러 가기” 버튼 선택

링크드인 무료 계정과 프리미엄 계정의 차이점에 대한 테이블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무료 부분의 하단에 있는 “취소하러가기”를 선택해줍니다. 무언가 배치가 무료 하단에 있어서 헷갈리게 되어 있는데 무료열 부분 아래에 있는 “취소하러 가기” 버튼이 맞습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4. “취소 확인” 버튼 선택

마지막으로 “취소하시는 주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질문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취소하는 이유를 선택해준 다음 “취소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5. 멤버십 취소 여부 확인 후 “완료” 버튼 선택

“멤버십을 취소했습니다.” 문구를 확인한 다음 “완료” 버튼을 눌러서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를 완료합니다.

링크드인프리미엄 해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링크드인 무료계정 1달 사용을 완료한 다음 유료결제 유료멤버십 취소 해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계속 링크드인프리미엄을 사용 중에 해지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링크드인 관련 포스팅으로 아래와 같이 링크드인 비공개 조회 방법을 통해 다른 지인의 프로필을 볼 때 불편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링크드인에서 타인의 프로필을 몰래, 내가 조회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링크드인 비공개조회 몰래 프로필보기 방법

https://itmanual.net/%eb%a7%81%ed%81%ac%eb%93%9c%ec%9d%b8-%eb%b9%84%ea%b3%b5%ea%b0%9c-%ec%a1%b0%ed%9a%8c-%eb%aa%b0%eb%9e%98-%ed%94%84%eb%a1%9c%ed%95%84%eb%b3%b4%ea%b8%b0-%ec%84%a4%ec%a0%9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