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무료 웹 사용법 (3초내 사용 연습 가능, 무설치)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무료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포함하여 무료로 3초만에 연습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처음 컴퓨터를 접할 때 가장 먼저 익히게 되는 것은 소프트웨어 사용법 보다는 타자연습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구세대보다는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먼저 접해서 익숙한 편이지만 그래도 아무래도 초등학교 2-3학년 즈음부터는 별도로 컴퓨터 타자 연습을 시키는 듯 합니다.

오래전에는 한글 타자연습하면 2개의 프로그램이 대표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바로 한컴타자연습과 한메타자교사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참고로 두 가지 프로그램 모두 대표적인 게임이 바로 타이핑을 쳐야할 블록이 떨어지는 게임인데요, 한메타자교사의 경우 아래와 같은 문구처럼 실제 베네치아에 2020년 물난리, 홍수가 났던 기억도 납니다. (여기 실제 국문 기사)

당신은 베네치아를 아십니까?
아름다운 물의 도시 베니스가 있는
이탈리아 북부의 베네치아.
시인들에게는 깊은 사색을 그리고
연인들에게는 달콤한 사랑을 낳게 한 곳…
서기 2020년.
오랜 세월 바닷물에 의한 침식과 부식으로
다른 건물들은 자취를 감추고, 화려했던
추억과 마지막 희망을 안은 채 하나의
탑만이 물위에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베네치아의 하늘에
바이러스 군단이 나타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이 바이러스들은
물속에 떨어지거나 탑에 떨어지는 순간,
탑을 지탱하고 있는 벽돌이
하나씩 하나씩 깨뜨려집니다.
탑을 지탱하고 있는 벽돌이 모두 깨어지면
우리의 사랑과 희망을 지닌 마지막 탑마저
물속으로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베네치아를 사수하라!’
이제 베네치아를 지킬 마지막 소망이 바로
당신의 손에 쥐어 졌습니다.
바이러스를 막아 부디 베네치아를 무사히
지켜주십시오.
행운을 빕니다!

한메타자교사, 베네치아 게임 시작 문구

참고로 한메타자교사는 2003년 이후로는 찾아보기 힘들어졌는데요 한컴타자연습은 아직도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기능을 포함하여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설치도 필요없고 회원가입도 필수적이지 않은 훌륭한 방법 입니다.

또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보다 사용감이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반응속도도 차이가 없고 사용이 불편한 점도 없습니다. 심지어 기존의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대비해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도 필요없고 오히려 좀 더 간편해진 느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무료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웹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 그리고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무설치로 웹 사용 방법

우선 무료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무설치, 회원가입 없이 간편이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참고로 한글과컴퓨터, 한컴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1.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페이지 들어가기 (여기 링크) > 한컴 타자연습 시작

네이버 등의 검색 엔진에서 “한컴타자연습”을 검색하거나

아니면 여기 링크를 통해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하단의 “한컴 타자연습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2. 로그인 창 선택 > “취소” 누르기

회원 가입을 권유하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우선 기능만 살펴보려면 “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전적이나 포인트 또는 기록 등을 남기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기본 설정 방법

해당 프로그램은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웹 상에서 진행하다보니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팝업 차단 해제

참고로 한컴 타자연습은 브라우저의 팝업차단 해제가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팝업 차단 아낸 알림에서 허용을,

크롬은 주소창 오른쪽 팝업 차단 버튼 클릭한 다음 허용이 필요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2. 전체화면 설정 : 우측 상단 네모 두개

또한 아무래도 집중해서 타자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전체화면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네모 두개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3. 글자판, 언어, 소리, 손가락 가이드 설정

글자판 (두벌식, 세벌식 등) 또는 언어나 소리, 손가락 가이드 설정은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기능을 통해 가능합니다.

우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글자판이나 언어, 소리 및 손가락 가이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기본 기능 살펴보기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웹 상에서 진행된다고 해도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대비 기능이 떨어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우선 보통 타자연습 시작은 “자리연습”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1단계부터 단계별로 진행이 가능하고,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자리 연습 외에도 한컴타자연습 구버전과 비슷하게,

낱말 연습이나 짧은 글 연습, 긴글 연습 등이 가능합니다. 이때 역사나 문화, 속담/명언 등을 통해 타자 연습을 익히게 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물론 아래와 같이 전통적인 타자게임 – 산성비 등이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대비 두더지잡기나 동전쌓기, 판 뒤집기 등 다른 게임 등도 다양하게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참고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에 들어가서 다들 추억 속의 타자게임인 “산성비”도 이전의 사용자인터페이스와 흡사하게 구현하여 아래와 같이 존재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 웹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 그리고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한글과 컴퓨터 등의 문서 작성 툴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hwp 편집, 한글 상위버전 문서 오류 해결방법 3가지 방법

엑셀 표 자동완성, 자동 서식 확장 설정 및 해제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