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숨긴앱 3초만에 찾기 (아이폰 앱이 안보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숨긴앱 찾기 (아이폰 앱이 안보여요)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iOS14 업데이트 이후로 앱보관함이 생기면서 홈화면 정책이 바뀌어서 간혹 홈화면에서 앱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매우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실은 아이폰 숨긴앱이 생기는 이유는 아이폰의 홈화면 상에서 앱을 “삭제” 하는 것이 아니라 “숨기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아이폰 앱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앱 숨기기를 통해 특정 앱을 사용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는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14이 20년 9월 업데이트 되면서 “홈화면”, “앱 보관함”이라는 기능이 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iOS 14 전까지는 iOS에서는 모든 앱이 홈 화면에 위치했습니다. 그 때문에 오랜기간 아이폰을 사용한 사람들의 경우 홈화면에서 앱이 사라지게 되면 아이폰 숨긴앱 찾기에 당황하게 됩니다.

사실 이게 특정 목적을 가지고 삭제를 한다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겠지만 가끔씩 본의 아니게 앱을 지우게 되면 찾는게 굉장한 수고스러움이 발생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숨겨진 앱 찾기 (아이폰 앱이 안보여요)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이폰 숨긴 앱이 나타나는 이유를 찾아볼 예정입니다. 그 다음 아이폰 앱보관함이 무엇인지 정리하고 아이폰 숨긴 앱 찾기 및 홈화면 추가 방법, 그리고 앱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홈화면(또는 앱보관함)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숨긴앱이 생기는 이유

아이폰 숨겨진 앱이 생기는 이유는 사용자의 실수 등으로 앱을 삭제하지 않고 “홈 화면에서 제거”만을 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에 오랜 기간 아이폰을 사용했던 사람의 경우에는 “앱은 존재하는데 아이콘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가령 아래와 같이 앱을 길게 누르게 되면 관련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앱 제거”를 선택하면 바로 앱이 삭제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앱숨기기

아래와 같은 팝업창의 선택 항목 중에서 “앱 삭제”가 아닌 “홈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한 경우 아이폰 숨긴앱이 되어서 아이폰 앱이 안보이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아이폰 앱숨기기


아이폰 숨긴앱 찾기 및 홈화면 추가 방법

아이폰 숨긴앱은 아이폰 앱보관함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아이폰 앱 보관함 진입 방법과 아이폰 숨긴앱 찾기 및 홈화면 추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앱 보관함을 통해 아이폰 숨긴앱 찾기

아이폰 앱 보관함에는 해당 아이폰에 있는 모든 앱들이 존재하므로 앱보관함을 통해 아이폰 숨긴앱 찾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앱 보관함은 아이폰 홈화면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겨 제일 오른쪽 화면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이폰 앱숨기기

아이폰 숨겨진 앱 찾기 방법은 앱보관함의 상단 검색창에서 해당 앱을 검색해주면 됩니다. 가령 삭제된 “Google” 앱을 찾는다면 상단에서 “Google”을 검색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앱숨기기

아이폰 숨긴앱 복구 및 홈화면 추가 방법

갑자기 사라진 아이폰 앱 – 아이폰 숨겨진 앱 복구 및 홈화면에 원상복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앱보관함의 해당 앱을 1~2초 이상 길게 누르기

앱 보관함에서 홈화면에 복구 시킬 앱을 1~2초 이상 관련 팝업 메뉴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눌러줍니다.

아이폰 앱숨기기

2. “홈 화면에 추가” 누르기

아이폰 숨겨진 앱을 길게 눌러 나타난 메뉴에서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다시 홈화면에 해당 앱 아이콘을 올려둘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숨기기

참고로 아이폰 앱보관함 사용법에 대해서는 애플 지원 페이지 여기 링크에서도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홈 화면(또는 앱 보관함)에 앱 다운로드 방법

아이폰 홈 화면(또는 앱 보관함)에 앱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일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시 홈 화면에 앱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하면 바로 아이폰 홈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홈 화면” 선택

아이폰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홈 화면”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숨긴앱

2. 홈 화면 설정 > “홈 화면에 추가” (또는 앱 보관함에만) 선택

홈 화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새로 다운로드된 앱 항목에서 “홈 화면에 추가” 또는 “앱 보관함에만”을 선택하여 설정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시 아이폰 홈화면에 바로 해당 앱이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숨긴앱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숨겨진 앱 찾기 (아이폰 앱이 안보여요)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숨긴 앱이 나타나는 이유를 찾아보았고 아이폰 앱보관함이 무엇인지 정리하고 아이폰 숨긴 앱 찾기 및 홈화면 추가 방법, 그리고 앱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홈화면(또는 앱보관함)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음력 생일 설정 30초 내 해결 (캘린더, 연락처 설정, 별도 앱 사용 안함)

아이폰 키보드 진동 설정 10초내 끝내기 (자판 진동 및 사운드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