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없애기 지우기 1분내 끝내기 (+즐겨찾기, 읽기 목록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없애기,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폰 사파리 새창을 열 때마다 나타나는 즐겨찾기나 읽기 목록 또한 없애기 방법을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언젠가부터인가 아이폰 사파리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즐겨찾기 목록과 읽기 목록, 그리고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만약 혼자서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외부에 노출되기 싫은 즐겨찾기 웹페이지 목록 또는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가 뜨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경우 아이폰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또는 즐겨찾기, 읽기목록을 없애고 싶은데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 다른 글들을 찾아보면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를 안보이게 없애기를 위해서는 설정 내의 Safari 일반 설정 항목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설정 메뉴에서는 안보이게 설정이 불가능하며 사파리 앱 내에서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와 즐겨찾기, 읽기 목록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 사파리 시작페이지 표시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고 이렇게 설정하면 아이폰 사파리 새탭을 추가했을 때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없애기 삭제 방법

아이폰에서 사파리 새탭을 추가했을 때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즐겨찾기, 읽기 목록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사파리 앱 실행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즐겨찾기나 읽기 목록 등 표시 설정은 아이폰 설정 앱이 아니라 사파리 앱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2. 사파리 우측 하단 탭 보기 > 새 탭 추가

사파리 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기본 설정 사용 시) 네모 박스가 두개 있는 전체 탭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그 다음 다시 좌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새탭 추가를 진행합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3. 즐겨찾기, 읽기 목록 및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등장 > “편집” 선택

그러면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즐겨찾기와 읽기 목록 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다음 제일 하단에 숨겨져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4. 시작 페이지 사용자화 화면 > 자주 방문한 웹 사이트 등 표시 설정

시작 페이지 사용자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사파리 시작페이지를 만들 때 표시될 아래와 같은 항목들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즐겨찾기
  • 나와 공유된 항목
  •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
  • Siri 제안 (시리 제안)
  • 읽기 목록
  • iCloud 탭
  •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만약 즐겨찾기 또는 읽기 목록, 자주 방문한 웹 사이트를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우측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를 해주면 됩니다.

또는 각각이 표시되는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끝에 있는 작대기 세개 버튼을 길게 눌러 각 항목을 위아래로 이동시켜서 표시되는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사파리 시작페이지 설정 결과 예시

위와 같은 아이폰 사파리 시작페이지 표시 설정을 진행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주변에서 사파리에서 표시되는 것을 가장 불편해 하는 즐겨찾기와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의 경우 아래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2가지 부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만일 위와 같이 설정을 진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깨끗하게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본인이 원하는 사파리 시작 페이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아이폰 사파리 자주 방문한 웹사이트와 즐겨찾기, 읽기 목록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 사파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고 이렇게 설정하면 아이폰 사파리 새탭을 추가했을 때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맥이나 다른 애플 기기에서 사파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설정 인터페이스가 매우 비슷합니다.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알려주는 사파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은 여기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추가 및 일본어 특수문자 이모티콘 입력 (이모티콘 예시)

아이폰 사진 잘 찍는법 2분 내 마스터 (인물사진 전문가 노하우 대공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