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포토에디터란?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10초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포토에디터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방법과 함께 AI 지우개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성능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카메라 성능이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되었고 이에 따라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기본 카메라 앱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사진 편집에 관련된 기능도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앱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때로는 외부 앱을 추가로 설치하여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앱만으로도 높은 수준의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도록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설정이나 앱 추가 설치 없이도 다양한 풍부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 편집 기능 역시 “포토에디터”라는 기능을 통해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촬영한 사진을 훌륭하게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에서 사진 편집 기본 앱인 “갤럭시 포토에디터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방법과 함께 AI 지우개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포토에디터란?

갤럭시 포토에디터란 기본 앱으로 탑재된, 카메라 앱으로 찍은 사진을 다양한 방법으로 편집하고 개선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갤럭시 포토에디터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조절 메뉴: 사진의 수평을 조절하거나 회전시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평 조절은 사진이 흔들려 찍혔을 때 유용하며, 회전은 이미지의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색상 조절: 사진의 밝기, 노출, 대비, 채도, 색조,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여 원하는 색감과 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추가: 사진에 텍스트를 추가하여 메시지나 제목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옵션과 스타일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스티커와 이미지 삽입: 다양한 스티커와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추가하거나 원하는 스티커로 사진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습니다.
  5. 그리기: 손글씨나 S펜을 사용하여 사진에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를 사용하여 어떤 부분을 가려보거나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6. 고급 옵션: 이미지의 컬러별 커브, 색상, 역광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고급 옵션을 제공합니다. 높은 정밀도로 이미지 보정이 가능하며,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이미지 크기 변경: 원본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크기를 줄여 용량을 줄이거나 원하는 크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 에디터를 사용하면 사진을 더 멋지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와 조정 옵션을 활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과도한 보정은 이미지의 품질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보정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참고로 갤럭시 포토에디터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므로 지속적인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최근이 많이 이슈화되었던 갤럭시 AI지우개 기능 등의 경우에도 일부 기종의 경우에는 갤럭시 포토에디터를 업데이트해야만 나타납니다.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갤러리에서 아무 이미지나 열기 > 좌측 하단의 수정 버튼 누르기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아무거나 열어준 다음 하단의 좌측에서 두번째 연필 모양의 버튼 – 수정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AI지우개 안됨

2. 이미지 수정 화면 > “…” 더보기 버튼 선택 > “포토에디터 정보” 누르기
상세 이미지 수정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 끝에 있는 점 세개의 “…”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AI지우개 안됨

그 다음 하단에서 팝업이 나타나면 가장 끝에 있는 “포토에디터 정보” 라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AI지우개 안됨

3. 포토 에디터 화면에서 버전 확인 > “업데이트” 선택 > 이용약관 동의 > 업데이트 진행
아래와 같은 포토 에디터 화면에서 현재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포토에디터 버전이 낮을 경우 업데이트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버튼을 통해 갤럭시 포토에디터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AI지우개 안됨

가령 포토에디터를 업데이트하면 앞선 이미지에서 나타나지 않았던 “AI 지우개” 등의 기능이 나타나게 됩니다.

갤럭시 AI지우개 안됨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을 확인하거나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앱의 경우 지속적으로 기능이 보강되고 있으므로 종종 확인 및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에서 사진 편집 기본 앱인 “갤럭시 포토에디터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갤럭시 포토에디터 버전 확인 방법과 함께 AI 지우개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갤러리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출하기 싫은 갤럭시 앨범 숨기기 3초 해결 꿀팁 (갤럭시 사진 숨기기)

휴지통에서도 완전 삭제된 갤럭시 사진 복구 1분 자체 해결 꿀팁 (무료, 초간단 해결)

Leave a Comment